실시간 랭킹 뉴스

경북도, 국가첨단백신개발센터 유치로 글로벌 백신 허브 도약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경북도 제공경북도 제공
경북도는 14일 안동국제컨벤션센터에서 질병관리청, 안동시, 국제백신연구소, SK바이오사이언스 등과 함께 국가첨단백신개발센터 및 국가첨단전략산업 특화단지 지정을 위한 상호협력 협약을 개최했다.
 
이번 협약에서 각 기관은 인공지능(AI) 기반 국가첨단백신개발센터 설립을 통해 첨단바이오산업의 공동 연구체계를 구축하고, 국가첨단전략산업 바이오 분야 특화단지 지정에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재)국가첨단백신개발센터 설립 추진을 위한 협력체계 구축과 인공지능(AI) 기술 활용 백신 후보물질 발굴 항원 라이브러리 구축 공동연구, 그리고 국가첨단전략산업 특화단지 지정을 위한 협력체계 구축 등이다.

한편, 경북도는 국가첨단전략산업법 시행에 따라 올 하반기 공모 예정인 '바이오 분야 첨단전략산업 특화단지'지정에 대비해 안동과 포항을 중심으로 각 지역의 특화된 분야를 선정해 공모에 대응할 계획이다.
 
이달희 경북도 경제부지사는 "백신산업이 미래 첨단 산업인 만큼 질병관리청, SK바이오사이언스, 국제백신연구소와 이번 업무협약이 경북도의 백신산업을 한층 성장시킬 수 있는 디딤돌이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0

0

오늘의 기자

실시간 랭킹 뉴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