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충남 금산군, 인삼약초시장 일원서 소상공인 동행마켓 개최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금산군 소상공인 동행마켓 안내 포스터. 금산군 제공금산군 소상공인 동행마켓 안내 포스터. 금산군 제공
충남 금산군(군수 박범인)은 지역 소상공인을 지원하고 지경 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해 금산군소상공인연합회 주관으로 소상공인 동행마켓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두 번으로 나눠 추진되며 1회차는 9월 16일부터 17일까지, 2회차는 11월 4일부터 5일까지 금산읍 인삼약초시장 일원에서 진행된다.
 
금산군은 생약시장~김정이삼계탕 130m 구간을 차 없는 거리를 지정하고 관내 음식점, 공예품 제작업체, 농산물 생산자 등 소상공인의 직거래 장터를 운영할 계획이다.
 
또한, 먹거리 장터, 금산문화 체험, 축하공연 등 즐길거리와 함께 구매 물품을 주차장까지 배달해주는 삼돌이 짐꾼도 운영한다.
 
1차 행사의 경우 2023 충청남도체육대회 기간과 겹쳐 진행해 대회를 위해 군을 찾은 방문객들에게 관내 좋은 상품을 소개하는 기회도 제공할 예정이다.
 
박범인 금산군수는 "이번 행사는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큰 발걸음"이라며 "지역 경제활동의 주체인 소상공인과 함께 성공적인 행사를 치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행사 개막식은 오는 16일 오전 10시 금산약초도매시장 입구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0

0

오늘의 기자

실시간 랭킹 뉴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