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SM "첸백시 계약 유효…백현 회사 설립은 기사로 알게 돼, 당혹"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엑소 백현. 엑소 공식 페이스북엑소 백현. 엑소 공식 페이스북그룹 엑소(EXO) 백현이 동료와 새 회사를 차리고 앞으로 본인의 개인 회사도 차리겠다고 예고한 가운데, 소속사 SM엔터테인먼트가 이와 관련해 사전에 들은 바가 없다며 당혹스러워했다.

SM엔터테인먼트는 △첸백시(첸·백현·시우민)과의 전속계약 상황 △SM과 첸백시가 합의했던 이유와 배경 △기존 전속계약이 끝나면 첸백시는 개인 활동만을 하는지 △백현의 개인 법인 설립에 관한 공식입장을 9일 밝혔다.

우선 SM 측은 첸백시와의 기존 전속계약은 유효한 상태이며, 백현의 계약기간은 내년 1월까지라고 설명했다. 정산의 불투명성을 문제 삼아 전속계약 해지 통보를 했던 첸백시와 합의한 이유로는 "그룹과 멤버 전체를 지키고, 무엇보다 팬들을 위해 합의했다"라고 전했다.

최근 화제가 된 백현의 개인 회사 설립 건에 관해서는 SM 측과 백현의 입장이 엇갈린다. 백현은 안무가 캐스퍼와 함께 '원시그니처'라는 회사를 만들었고, 향후 본인의 회사를 설립할 것이라고 지난 8일 인스타그램 라이브 방송에서 밝힌 바 있다.

이때 백현은 개인 회사 설립에 SM도 동의했다고 주장했다. 하지만 SM 측은 "기존에 그에 관한 이야기를 들은 바 없고 기사를 통해 알게 되었다"라며 "당혹스럽지만 상호 합의 부분은 지켜질 것으로 믿고 있다"라는 입장이다.

다음은 SM엔터테인먼트의 공식입장 전문.

▶ SM엔터테인먼트가 9일 낸 공식입장 전문
1. 첸백시와의 계약은 종료되는지?
- 기존 전속계약은 종료되지 않았음. 백현의 경우는 내년 1월까지임.
- 백현의 솔로 앨범도 연내 발매 목표로 준비해 왔음.
- 신규 전속계약도 유효함. 기존 보도자료 배포된 대로 상호 합의에 따라 일부 수정되었음.

2. SM이 첸백시와 합의를 했던 이유/배경은?
- 기존에 발표한 대로 EXO 그룹과 멤버 전체를 지키고, 무엇보다 팬들을 위해 합의하였음.
- 잘 아시는 대로, 당시는 EXO 완전체의 새로운 앨범 발매 시기였음. 분쟁이 계속될 경우 사실상 EXO 멤버 전체가 열심히 준비한 앨범활동을 정상적으로 하기 힘들었고 앞으로의 EXO 그룹 활동도 불투명해지기 때문에 멤버 전체의 활동을 위해 합의하였음.

3. 기존 전속계약 만료 후에, 첸백시는 개인 법인을 통해 개인 활동만을 하게 되는 것인지?
- 앞서 말씀드린 대로, 신규 전속계약은 유효하고, EXO 그룹 활동도 계속할 것임.
- 구체적인 정산 조건에 대해 밝힐 수는 없지만 회사와 합의한 바에 따라, 첸백시 3인의 개인 활동도 가능하도록 해 주었음.

4. 원 시그니처라는 백현의 개인 법인에 관한 부분은 회사가 인지하고 있었는지?
- 회사는 기존에 그에 관한 이야기를 들은 바 없고, 기사를 통해 알게 되었음.
- 당혹스럽지만, 상호 합의 부분은 지켜질 것으로 믿고 있음.


0

0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전체 댓글 4

새로고침
  • NAVER덕한2022-06-22 15:31:55신고

    추천0비추천0

    갑질 피해를 당한 공무원이 어느 정도의 스트레스와 고통을 겪는지는 당해본 사람만 알 것이다. 직장 생활을 해본 사람이라면 조직에 속한 사람으로서 이런 문제가 불거지는 것 자체가 그 사람에게 얼마나 큰 피해인지 잘 알 것이다. 그럼에도 저런 선택을 해야 했다면 모르긴 몰라도 도저히 견딜 수 없는 상황 아니었을까 생각해본다. 물론 사실관계 확인이 선행되어야겠지만 기사에 나온 내용으로만 미루어 볼 때 가해자는 처벌 받고 피해자는 보호 받는 절차 뿐 아니라 인식도 갖춰져야 비로소 갑질 행태가 사라지지 않을까 생각해본다.

  • NAVER프리슈터2022-06-19 12:19:15신고

    추천1비추천0

    저놈 7급은 문제아다. 지가 하지 않은 말도 주장에 포함되었다고 맞고소한다는 놈.....우선 반성할 줄 모르는 인간. 7급이랍시고 선임 행세하려고 동료 여직원에게 갑질 했네. 저 자식은 진급시키면 안돼....그냥 평생 7급으로 일하게 해라. 용산구 인사과는...참 서울시도 문제가 많다....인사문제가 많아...형평도 없고, 끼리끼리 먹이만 나눠먹으려 하고 공직이 사유물이 되어 간다는 증거다. 인사담당하는 행정직들이 문제다. 내가 보기에는...인사업무를 외주 줘라. 아예....공정하게 하게끔.

  • NAVER행복이네2022-06-16 21:44:05신고

    추천1비추천0

    7급이라고 저 지경이면 5급은 ...ㅉㅉ

더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