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광양시, 민선 8기 공약 이행 순항…공약 이행률 52.1%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전남 광양시는 지난 3~4일 시청 상황실에서 민선 8기 시장 공약이행평가단 회의를 개최했다. 광양시 제공전남 광양시는 지난 3~4일 시청 상황실에서 민선 8기 시장 공약이행평가단 회의를 개최했다. 광양시 제공
전남 광양시는 최근 민선 8기 공약 이행 상황을 점검하고 공약사항 변경, 조정 여부 등을 심의하기 위해 민선 8기 하반기 공약이행평가단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는 3개 분과별로 각각 공약이행평가단과 공약 담당부서장이 참석한 가운데 민선 8기 115개 공약 사업에 대한 추진사항 설명, 변경·조정 여부 심의,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됐다.
 
민선 8기 공약사업 총 115건에 대한 이행평가 점검 결과, △추진 완료 사업은 16건 △정상 추진 중인 사업은 88건 △추진 중이나 예상 목표를 달성하지 못하고 있는 일부 추진사업은 11건으로 집계됐다.
 
한국매니페스토 실천본부의 평가 이행도를 적용하면 공약 이행률은 52.1%다.
 
완료 사업 16건 중 공약이행 목표를 달성한 완료사업은 4건으로 △전 시민 긴급재난 생활비 지급 △마을회관 정수기 보급 △진상 청암들 진월 중도들 저류지 조성 △임대아파트 분양지원 위원회 구성 및 운영 등이며 △생애초기 건강관리 지원 △사회복지시설 사회복지사 복지포인트 신설 등 12건은 이행 후 계속 추진사업이다.
 
특히 이번 회의에서 공약이행평가단은 공약의 변경·조정이 필요한 사업 11건에 대해 심의를 통해 조정 의결했다.
 
지역민의 이목이 집중된 △'초거대 이순신장군 철 동상 건립'의 경우, 단순 철동상 건립이 아닌 전망대, 전시관, 부대시설 등이 포함된 랜드마크 조성을 추진, 민자유치를 통해 달성하고자 하는 사업내용을 구체화하기 위해 공약명을 '광양을 빛낼 관광랜드마크 조성 민자사업 유치'로 변경했다.
 
△'광양문화관광재단 설립'도 문화 분권화의 변화된 정책패러다임에 대응하고 다른 지자체의 독자적인 문화예술재단 설립 추세와 지역의 의견을 수렴해 '광양문화예술재단 설립'으로 변경했다.
 
광양시는 이번 공약평가단 회의를 통해 조정 변경된 사업과 공약사업 추진사항 점검에 대해 오는 11일까지 광양시청 홈페이지에 공개할 계획이다.
 
정인화 광양시장은 "공약은 꼭 지켜야 하는 시민과의 약속이다"며 "공약의 내용이 터무니없다거나 추진사항이 과도하게 작성된 사업에 대해서는 날카롭게 지적해주고 잘 추진되고 있는 사업들은 부서에 아낌없는 격려해 달라"고 말했다.

0

0

오늘의 기자

실시간 랭킹 뉴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