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김해시, 폭염피해 예방 행정력 집중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핵심요약

홍태용 김해시장, 전 부서와 읍면동 폭염피해 예방활동 적극 실시 지시

김해시청 제공김해시청 제공
경남 김해시가 연일 계속되는 폭염에서 시민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

3일 김해시에 따르면 홍태용 시장은 최근 전 부서와 읍면동에서 폭염피해 예방활동을 적극 실시하고 활동 실적을 매일 오후 3시에 취합해 미비한 사항은 보완해 독려 할 것을 지시했다. 특히 독거노인, 저소득층, 어린이, 옥외근로자, 영농종사자 등 폭염 취약계층 분야별 대책 활동을 강화하고 읍면동에서는 이통장 등 자생단체 회의 시 적극 홍보하라고 당부했다.
 
또 김석기 부시장은 지난달 31일 폭염피해예방 대책회의 주재에 이어 비닐하우스 원예농가를 방문해 폭염 예방 사항을 점검한 데 이어 2일 독거노인 등 폭염 취약가정을 방문해 안부를 살피고 여름나기 물품을 전달했다.
 
김해시는 무더위쉼터 472곳, 횡단보도 그늘막 112곳, 도로노면 복사열 감소를 위한 살수차량 9대, 폭염 부채 비치 24곳, 물안개분사장치 6곳 등 폭염저감시설을 운영하고 있다.
 
김치성 김해시 시민안전국장은 "폭염도 자연재난인 만큼 시민들의 피해가 없도록 폭염피해 예방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0

0

오늘의 기자

실시간 랭킹 뉴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