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친환경 전남'서 한국친환경농업인 전국대회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9월 해남서 건강하고 안전한 먹거리 역할·방향 모색

대한민국 친환경농업의 비전을 제시하는 '2023 한국친환경농업인 전국대회'가 오는 9월 '친환경 전남'에서 열린다. 전라남도 제공대한민국 친환경농업의 비전을 제시하는 '2023 한국친환경농업인 전국대회'가 오는 9월 '친환경 전남'에서 열린다. 전라남도 제공
전라남도는 건강하고 안전한 먹거리에 대한 역할과 방향을 모색하고 대한민국 친환경농업의 비전을 제시하는 '2023 한국친환경농업인 전국대회'를 9월 8일부터 2일간 해남 우슬체육공원에서 개최한다.
 
30일 전라남도에 따르면 2023 한국친환경농업인 전국대회는 (사)한국친환경농업협회(회장 강용)와 친환경농산물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주형로)에서 공동 주최하고 농림축산식품부와 전남도, 해남군이 후원한다. '대한민국 친환경농업, 안심을 넘어 신뢰의 농업으로!'를 주제로 하고 '건강한 농업, 지속가능한 농업!'을 표어로 친환경농업의 비전을 제시하고 실천 결의를 통한 화합의 장으로 열릴 예정이다.
 
9월 8일부터 3일간 해남군 우수영관광지 일원에서 열리는 '2023 명량대첩축제'와 연계해 축제장에 친환경농업홍보관과 농자재 등 전시·판매, 친환경농산물 홍보·시식 부스를 상설 운영해 관광객에게 전국 지역별 친환경농산물의 우수성과 소비자 신뢰도를 높이는 등 대회 시너지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대회를 주최하는 (사)한국친환경농업협회와 친환경농산물자조금위원회는 농림축산식품부와 친환경농업단체가 친환경농산물 자조금 제도를 도입하면서 2015년과 2016년 각각 출범했다. 전국 10개 시·도 친환경농업협회와 함께 정책 및 제도 개선, 친환경 농업교육·홍보와 자조금 사업활동 등 친환경농업 육성과 소비촉진 사업을 꾸준히 펼치고 있다.
 
유덕규 전남도 친환경농업과장은 "2023 한국친환경농업인 전국대회가 케이(K)-유기농을 선도하는 '친환경 전남'에서 열리는 만큼 대회 성공 개최를 위해 한국친환경농업협회·전남친환경농업협회·해남군과 지속 협의해 체계적으로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0

0

오늘의 기자

실시간 랭킹 뉴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