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김기현, '수해 골프' 홍준표 진상조사 지시[영상]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金 자신은 방미 당시 관용차 사적 사용 논란
"딸과 함께 택시 안 잡혀 어쩔 수 없이 5분 탑승"


국민의힘 김기현 대표는 18일 홍준표 대구시장에 대한 진상 파악을 지시했다. 홍 시장이 지난 15일 폭우 피해 당시 대구에서 골프 라운딩을 했던 것에 대한 조사다.

강민국 수석대변인은 "사안을 당에서 매우 엄중하게 바라보고 있고, 먼저 사실관계와 진상조사를 한 뒤 후속 조치에 대한 논의가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홍 시장이 당헌·당규를 위반한 것으로 확인되면, 당무 감사위원회 감사나 윤리위원회 제소까지 이뤄질 수 있다는 의미다.

조사 결과 발표와 후속 조치 결정 시점은 이날 중 결론이 날 것으로 전해졌다.

한편 김 대표는 미국 방문 중이었던 지난 13일 뉴욕 현지에서 자녀와 만나 사적으로 관용차를 이용한 것으로 드러났다. 그는 뉴욕 재외동포 정책간담회에 참석한 뒤 행사장에 찾아온 딸을 만나 함께 관용차로 이동했다.

이에 대해 김 대표 측은 "딸이 2시간 넘게 기다린 반면, 택시가 잡히지 않아 5분 거리를 함께 이동했다"고 해명했다.

왼쪽부터 국민의힘 김기현 대표와 홍준표 대구시장. 윤창원 기자왼쪽부터 국민의힘 김기현 대표와 홍준표 대구시장. 윤창원 기자

0

0

오늘의 기자

실시간 랭킹 뉴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