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가능한 많은 우승을 하겠습니다" PSG 입성한 이강인의 목표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이강인. 파리 생제르맹 인스타그램이강인. 파리 생제르맹 인스타그램파리 생제르맹은 세계 최고의 팀 중 하나입니다."

이강인의 파리 생제르맹 입성 소감은 간단했다. 최고의 팀에 합류한 만큼 승리, 그리고 우승으로 증명하겠다는 각오다. 앞서 발렌시아, 마요르카에서는 우승을 경험한 적이 없기에 더 우승에 대한 열망이 크다. 2019년 발렌시아가 코파 델 레이 우승을 차지했지만, 당시 이강인은 20세 이하(U-20) 월드컵에 출전 중이었다.

이강인은 9일(한국시간) 파리 생제르맹과 계약한 뒤 구단과 간단한 인터뷰를 진행했다.

이강인은 "경기장에서 내 위치는 달라질 수 있다. 양쪽 측면에서 뛸 수 있는 미드필더다. 공을 잘 다루는 기술적인 선수로, 이기고 싶은 욕망과 갈증이 많다. 팀의 승리를 돕기 위해, 팀 전체를 돕기 위해 파리에 왔다"고 자신을 소개했다.

이강인. 파리 생제르맹 홈페이지이강인. 파리 생제르맹 홈페이지파리 생제르맹은 흔히 말하는 전통의 명가는 아니다. 하지만 2011년 카타르 왕족 자본인 '카타르 스포츠 인베스트먼츠'에 인수된 이후 세계 정상급 클럽으로 성장했다. 이후 9번의 프랑스 리그1 우승을 거머쥐었다.

이강인은 "어렸을 때부터 파리 생제르맹을 알고 있었다. 세계 최고의 팀 중 하나다. 프랑스 리그를 오래 지켜봤다. 경쟁적인 리그이고, 재능이 있는 선수들이 많다"면서 "내 목표는 가능한 많은 우승을 할 수 있도록 팀을 돕는 것"이라고 말했다.

이강인은 등번호 19번을 달고 뛴다. 현지 매체들도 이강인에 대한 기대를 걸고 있다.

이강인은 "파리 생제르맹에 합류하게 돼 기쁘다. 세계에서 가장 큰 클럽 중 하나로, 세계 최고의 선수들이 있다. 새로운 모험을 빨리 시작하고 싶다. 서포터들을 만나, 경기장에서 그들에게 즐거움을 가져다주는 것을 기대하고 있다"고 웃었다.



0

0

오늘의 기자

실시간 랭킹 뉴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