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9일 열린 '2023년 국가 서비스 대상'에서 '굿뜨래몰'이 농특산물 쇼핑몰 부문 1위로 선정됐다. 부여군 제공충남 부여군의 공식 농특산물 온라인 쇼핑몰 '굿뜨래몰'이 국가 서비스 대상에서 농특산물 쇼핑몰 부문 1위로 선정됐다.
부여군은 29일 JW 메리어트 동대문 스퀘어 서울 그랜드볼룸에서 열린 '2023년 국가 서비스 대상'에서 '굿뜨래몰'이 농특산물 쇼핑몰 부문 1위로 선정돼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국가 서비스 대상은 산업자원부 산하 연구기관인 산업정책연구원에서 주최하는 행사다. 학계, 산업계의 전문가들로 구성된 운영위원회에서 서비스 가치 평가, 고객 만족도 평가, 마케팅 및 커뮤니케이션 평가 등 심사를 통해 각 산업별로 소비자들에게 널리 사랑 받은 우수 서비스를 선정해 시상한다.
'굿뜨래몰'은 부여군 공동 브랜드인 '굿뜨래' 승인 제철 농특산물과 기타 국가 인증(GAP, HACCP 등)을 받은 부여군 농식품을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고 있다. 소비자들로부터 인기를 얻으면서 부여군 농식품과 굿뜨래 브랜드 이미지 향상에 큰 도움을 주고 있다.
부여군에서는 자체 품질 관리 요원을 운영하고, 굿뜨래몰 이용 실태에 대해 수시로 모니터링을 진행하면서 소비자들의 만족도를 높여주고 있다.
부여군은 부여에서 생산되는 농특산물에 대해 영농 경력과 품질 관리, 생산 시설, 유통 상태 등의 심사기준을 통과한 경영체에 대해서만 공동브래드인 굿뜨래 사용을 승인하고 있다.
굿뜨래는 국가브랜드를 인증 시상하는 대한민국 국가브랜드대상에서 12년 연속 농식품 공동브랜드 부문 1위를 차지하며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농산물 공동브랜드로 인정받고 있다.
박정현 부여군수는 "굿뜨래몰이 소비자들의 많은 관심과 큰 사랑으로 국가서비스대상 첫 수상의 영예를 안게 돼 큰 영광"이라며 "앞으로도 '굿뜨래몰'을 통해 부여군 공동브랜드 '굿뜨래'가 국내외에 파워 브랜드로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엄격한 품질관리와 신뢰도 향상으로 소비자의 기대에 부응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