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민주당 전남도당, 후쿠시마 오염수 해양투기 반대 운동본부 출범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더불어민주당 전남도당의 일본 후쿠시마 오염수 해양투기 반대 서명운동본부 발대식. 전남도당 제공  더불어민주당 전남도당의 일본 후쿠시마 오염수 해양투기 반대 서명운동본부 발대식. 전남도당 제공 
더불어민주당 전남도당은 5일 나주 빛가람혁신도시에서 일본 후쿠시마 오염수의 해양투기를 반대하고 국민의 생명과 청정한 바다를 지키기 위한 전 국민 서명운동본부 발대식을 가졌다.

이날 발대식에는 신정훈 도당위원장을 비롯한 김원이 국회의원, 박연환 한국수산업경영인 전남연합회장, 광역·기초의원, 당원 등 300여 명이 참석했다.

신정훈 도당위원장은 "국가의 존립 목적은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수호하는 것이다"며 "일본의 오염수 방류를 옹호하고 편들며 홍보대사를 자처하는 윤석열 정권은 도대체 어느 나라 대통령인지 묻지 않을 수 없다. 오염수 방류로 막심한 피해를 입을 수산업계를 위한 대책을 강구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민주당은 후쿠시마 오염수 방류 계획과 관련 국민 불안과 방사능 공포의 확산을 괴담 선동카드로 일축하는 등 일본에게 면죄부를 주는 윤석열 정부에 대해 전 국민 서명운동으로 공감대를 확산해 갈 예정이다.

0

0

오늘의 기자

실시간 랭킹 뉴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