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거운 캐리어, 지하철역에서 공항으로 바로 부친다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서울교통공사 지하철역↔공항 '양방향 캐리어 배송서비스' 22일 시작

서울역에 설치된 티러기지. 서울교통공사 제공서울역에 설치된 티러기지. 서울교통공사 제공
무거운 여행용 캐리어를 인천공항과 김포공항에서 원하는 서울 지하철역으로, 또는 지하철역에서 공항으로 배송해주는 양방향 배송서비스가 시작됐다.

이로써 출근길에 지하철역에 캐리어를 맡기고 퇴근 후 공항에서 찾아서 출국하거나, 공항에서 목적지 인근 역으로 캐리어를 부친 뒤, 홀가분하게 관광을 즐기고 역에서 찾아갈 수 있는 서비스가 가능해졌다.

서울교통공사는 공항에서 지하철역 간 수하물을 당일 배송해주는 지하철역↔공항 '양방향 캐리어 배송서비스'를 22일부터 시작한다고 밝혔다.

배송서비스는 현장접수의 경우 인천공항 1,2터미널에 있는 한진 택배영업소와 서울역, 홍대입구역, 명동역, 김포공항역에 설치된 티-러기지(T-luggage)에서 이용할 수 있다. 온라인으로는 티-러기지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온라인 예약자는 신청일 다음날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서비스 이용시간은 오전 10시부터 밤 10시까지이며, 요금은 짐의 크기에 따라, 또 주중인지 주말인지에 따라 1만7천원에서 4만5천원까지 다양하다.

공사는 한국노인인력개발원과 협력해 시니어 인력을 배송 전담인력으로 활용, 해당 사업이 노인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한다고 설명했다.  

공사는 현재는 서울역과 홍대입구역 등 지하철역 4곳에서 배송서비스를 운영한 뒤, 서비스가 안정화되는 다음달 12일부터는 강남역과 잠실역, 종합운동장역에도 서비스를 도입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0

0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