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 쇼핑몰, '사이소' 매출액 100억원 달성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경상북도 고향장터 사이소 로고. 경북도 제공경상북도 고향장터 사이소 로고. 경북도 제공
경북도가 운영 중인 농특산물 쇼핑몰 '사이소'가 매출액 100억원을 돌파했다.

경북도에 따르면 지난 4월말 기준 매출액이 102억원을 달성하면서 전년 동기 74억원 대비 38%가 증가했다.
 
품목별로는 한우, 사과, 쌀 등 농축산물 매출액이 74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 보다 25%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부가가치가 높은 홍삼가공품, 참기름, 과채음료 등 가공식품의 매출액은 28억원으로 전년 동기 15억원 보다 87% 늘어나 가공식품의 증가세가 두드러졌다.
 
이러한 성과는 온라인유통 활성화를 위해 시·군단위로 운영되던 쇼핑몰을 도 단위 광역플랫폼으로 통합 운영한 것이 큰 성과를 냈다.
 
경북도는 현재 16개 시·군 쇼핑몰을 통합했고 올해 말까지 전 시·군 쇼핑몰 통합을 완료할 계획이다.
 
김주령 경북도 농축산유통국장은 "고물가, 경기침체 등 대내외적 악재에도 사이소가 성과를 내도록 도움을 주신 고객과 생산자들에게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타 기관과 협업, 고객 맞춤형 행사 등을 확대해 사이소가 농식품산업 대전환의 주축이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0

0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