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울진군, 풍수해보험 가입 추진…"자연 재난 대비하세요"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울진군청 전경. 울진군 제공울진군청 전경. 울진군 제공
경북 울진군이 자연 재난으로부터 지역주민의 재산을 보호하기 위해 풍수해보험 가입을 추진한다.
   
풍수해보험은 정부의 정책보험 상품으로 국가와 지자체에서 보험료를 기본 70%부터 최대 92%까지 지원해 각종 자연 재난 피해에 대처할 수 있도록 돕는 제도이다. 울진군은 최대 지원율인 92%까지 지원한다. 
   
보험 가입 대상은 주택과 소상공인이 운영하는 상가나 공장, 비닐하우스를 포함한 온실 등의 시설이다.
   
특히 올해부터는 풍수해보험 제3자 기부제도를 추가로 시행해 가입자들의 자부담 보험료를 울진군이 지원한다. 
   
또 풍수해보험 제3자 기부 가입 대상은 울진의 단독주택, 전통시장 소상공인으로 1년간 보험료가 무료며 선착순 1만호까지 가입할 수 있다. 
   
풍수해보험을 운영하는 메리츠화재, 삼성화재, 한화손보, 현대해상. DB손보, KB손보, NH손보 등 민간보험 7개 회사에서 연중 신청이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울진군 안전재난과나 읍·면사무소 및 각 보험사에 문의하면 된다.
   
손병복 울진군수는 "기후변화로 인해 최근 각종 자연 재난이 잦아지고 있는 만큼 저렴한 보험료로 자연 재난에 대비할 수 있는 풍수해보험을 적극 활용해 달라"고 말했다.
   

0

0

오늘의 기자

실시간 랭킹 뉴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