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이 본 뉴스

끊이지 않는 美총기참사…유권자 87%가 총기규제 강화 찬성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2023-04-29 14:10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연합뉴스연합뉴스
미국에서 총기 참사가 끊이지 않는 가운데 미국 유권자의 절대다수가 다양한 총기 규제 조치에 찬성하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미국 매체 악시오스가 28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미국 보수매체인 폭스뉴스가 이달 21~24일 미 전역의 유권자 1004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에 따르면 조사 대상 유권자의 87%는 모든 총기 구매자에 대해 총기 구매 때 범죄 기록 조회를 거치도록 하는 것에 찬성했다.

모든 총기 구매 때 30일간의 대기 기간을 두는 것에 대해서는 77%가 지지했다.

총기 구매 가능 법적 연령을 21세로 올리는 것(81%)과 모든 총기 구매자의 정신건강 상태를 확인하는 것(80%)에 대해서도 80% 이상이 찬성했다.

본인 또는 다른 사람에게 위험한 것으로 여겨지는 사람들에게서 경찰이 총기를 뺏을 수 있도록 허용해야 한다고 의견도 80%나 됐다.

61%는 돌격 소총과 반자동 무기 금지를 지지했고 응답자의 절반 이상(51%)은 자신이나 사랑하는 사람이 총기 폭력의 피해자가 될 수 있다고 우려했다.

미국 비영리재단 총기 폭력 아카이브(GVA)에 따르면 이날까지 미국에서 최소 172건의 총기난사 사건이 발생했다. 이는 올해 지나온 일수보다 많은 것이라고 악시오스는 전했다. GVA는 총격범을 제외하고 사상자가 4명 이상인 사건를 총기난사(mass shooting)로 본다.

0

0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