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어르신 삶의 질 향상" 삼척 복합노인복지관 신축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삼척 복합노인복지관 조감도. 삼척시 제공삼척 복합노인복지관 조감도. 삼척시 제공
강원 삼척시가 7일 '삼척 복합노인복지관 신축공사' 기공식을 열고 본격적인 공사에 돌입했다.

이날 기공식에는 지역 내 사회단체장, 지역주민 등 300여 명이 참석해 식전공연, 사업추진 경과보고, 발파식, 기념촬영 등이 진행됐다.

삼척 복합노인복지관 건립사업은 민선 8기 공약사업으로 남양동 7-1번지 약 5900㎡ 부지에 총사업비 185억 원을 투입해 연면적 2986㎡, 지상 3층 규모로 2024년까지 조성할 계획이다.

삼척시는 7일 '삼척 복합노인복지관 신축공사' 기공식을 열고 본격적인 공사에 돌입했다.삼척시 제공삼척시는 7일 '삼척 복합노인복지관 신축공사' 기공식을 열고 본격적인 공사에 돌입했다.삼척시 제공
1층에는 112석의 식당을 비롯한 북카페와 물리치료실, 2층에는 사무실과 교육실, 정보화교육실, 당구장 등을 구축한다.  3층에는 대강당과 요가댄스실이 들어서며 69대의 옥외 주차장도 마련할 계획이다.
 
삼척시 관계자는 "복합노인복지관이 완공되면 충분한 교육실과 다양한 여가 지원실이 갖춰지게 된다"며 "체계적이고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은 물론 여가활동 공간을 제공해 노인복지증진과 삶의 질 향상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0

0

오늘의 기자

실시간 랭킹 뉴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