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김건희 여사 제14회 광주비엔날레 개막식 불참할 듯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황진환 기자황진환 기자
김건희 여사가 이달 6일 열리는 제14회 광주비엔날레 개막식에 불참할 것으로 보인다.

박양우 광주비엔날레재단 대표는 5일 광주비엔날레 거시기홀에서 열린 국내외 기자 초청 설명회에서 "김건희 여사의 참석 여부는 결정된 바 없다"면서 "결정됐다고 하더라도 직접 말할 수는 없다"고 밝혔다.

박양우 대표는 "강기정 광주시장이 큰일 하셨다"면서 "김건희 여사가 참석해주셨으면 하는 의견을 내줘 많은 사람이 관심을 두는 것 같다"고 말했다.

이어 "개막식에 참석하지 못하더라도 적어도 광주비엔날레 기간에는 한번 방문할 것 같다"면서 "그렇게 기대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다만 박양우 대표는 김건희 여사 참석에 시선이 집중되는 것과 관련해 좀 더 비엔날레 작품에 관심을 둘 것을 요청했다.

박 대표는 "광주비엔날레는 광주비엔날레다"면서 "작품 전시회에 좀 더 관심을 가지면 좋지 않을까 하는 바람이 있다"고 말했다.

한편 강기정 광주시장은 지난 3월 31일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개막식에서 윤석열 대통령과 김 여사 등을 비롯해 지역 정치인·사회단체 대표와 만찬을 했다.

이 자리에서 발언권을 얻은 강 시장은 "오는 4월 7일 광주비엔날레가 개막하는데 김 여사님이 오시면 행사도 빛나고 흥행에도 큰 도움이 될 것 같다"고 초청한 것으로 알려졌다. 앞서 광주시는 제14회 광주비엔날레의 흥행을 위해 윤석열 대통령을 1호 입장권 구매자로 추진하기도 했다. 

0

0

오늘의 기자

실시간 랭킹 뉴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