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태용 신임 안보실장 "尹정부 국정목표 완성이 임무"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중차대한 시기, 안보실장 자리 맡게 되서 막중한 책임감 느껴"
"안보실 포함한 대통령실 전 구성원들이 '원팀'으로 노력해야"

조태용 신임 국가안보실장이 30일 서울 용산 대통령실 청사 브리핑룸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조태용 신임 국가안보실장이 30일 서울 용산 대통령실 청사 브리핑룸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
조태용 신임 국가안보실장은 30일 "윤석열 정부의 국정 목표를 완성시킬 수 있도록 노력하는 것이 임무라고 생각한다"라고 밝혔다.

조 실장은 이날 용산 대통령실에서 브리핑을 갖고 "중차대한 시기인데 안보실장 자리를 맡게 돼서 막중한 책임감을 느낀다"며 이같이 말했다.

조 실장은 "지난 12개월 동안 윤석열 정부 국정 목표인 글로벌 중추국가 건설을 위해서 주춧돌을 잘 놨다고 생각한다"며 "저는 그 주춧돌, 토대 위에 좋은 내용으로 집을 지어서 국정 목표를 완성시킬 수 있도록 노력하는 게 임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그러기 위해선 안보실을 포함한 대통령실 전 구성원들이 한마음으로, 또 원팀으로 노력해나가는 것이 반드시 필요하다고 생각한다"며 "이러한 일을 위해서 저도 최선을 다할 생각"이라고 덧붙였다.

김성한 안보실장의 사퇴로 신임 안보실장으로 내정된 조태용 주미대사는 대미·북핵 문제에 정통한 직업 외교관 출신이다. 서울대 정치학과를 졸업하고 외무고시 14회로 합격해 외교부 북미국장, 북핵6자회담 수석대표 등을 지냈다. 박근혜 정부 때 외교부 1차관과 청와대 국가안보실 1차장을 거쳐 2020년 21대 국회 국민의힘 비례대표를 지내다 윤석열 정부 초대 주미대사로 임명됐다.

0

0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