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에 번쩍, 좌에 번쩍' 이강인 "일단 뛰는 게 제일 중요하니까요"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이강인이 28일 저녁 서울 마포구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대한민국 대 우루과이 축구 국가 대표팀 친선 경기에서 돌파를 시도하고 있다. 류영주 기자이강인이 28일 저녁 서울 마포구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대한민국 대 우루과이 축구 국가 대표팀 친선 경기에서 돌파를 시도하고 있다. 류영주 기자
이강인(22·마요르카)이 클린스만호 데뷔전의 경기력은 만족하면서도 결과는 다소 아쉬워했다.
   
위르겐 클린스만 감독이 이끄는 한국 축구 대표팀은 28일 오후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우루과이와 평가전에서 1 대 2로 졌다.
   
이강인은 경기 후 "많은 팬들이 찾아주셨는데 결과가 아쉬운 것 같다"면서 소감을 전했다. 그는 "현재 팀이 정말 좋은 플레이, 경기력을 보인 건 맞지만 결과가 중요하기 때문에 결과 부분에서 아쉬운 경기"라고 평가했다.
   
이강인은 오른쪽 공격수로 선발 출장해 풀타임을 소화했다. 소속팀에서는 왼쪽 공격수를 맡지만 손흥민(토트넘)이 왼쪽에 있는 만큼 전반전은 오른쪽에서 맹활약했다. 후반전은 왼쪽으로 넘어와 원래 포지션을 소화했다.
   
이에 대해 이강인은 "일단 뛰는 게 제일 중요하다. 선수로서 정말 경기를 항상 뛰고 싶고 그런 점이 제일 중요하니까, 어디서 뛰든 저는 항상 최선을 다하려고 한다"고 설명했다.
   
이날 이강인은 우루과이 수비수를 달고 다녔다. 개인기로 상대 진영을 돌파했고 공격수에게 공간을 열어줬다. 우루과이는 이강인을 막기 위해 반칙으로 저지할 수밖에 없었다.
   
클린스만 감독도 자신의 두 번째 경기에서 이강인에게 풀타임을 맡겼다. 클린스만 감독이 공격 축구를 선호하는 만큼 이강인은 클린스만호에서는 많은 경기를 뛸 것으로 예상된다.
   
이강인은 "저뿐만이 아니라 모든 선수들이 대한민국 나라를 대표하는 것이기 때문에 최선을 다해야 하고 그만큼 책임감도 따른다"고 언급했다. 그는 "더 좋은 선수가 돼서 대한민국 대표 선수로 더 좋은 결과가 나오는 모습을 보여드리겠다"면서 앞으로의 활약을 약속했다.

0

0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