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 혁신도시 종합병원 건립 "정주여건 개선 기대"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강원 원주 혁신도시 종합병원 건립을 위한 업무협약식이 28일 열렸다. 원주시 제공 강원 원주 혁신도시 종합병원 건립을 위한 업무협약식이 28일 열렸다. 원주시 제공 
강원 원주 혁신도시 의료관광 특화 거점 종합병원이 들어서게 돼 정주 여건 개선이 기대된다.
 
원주시와 (의)삼산의료재단(대표이사 박상기)은 28일 시청 투자상담실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삼산의료재단은 2026년 개원을 목표로 원주 혁신도시내 지하 2층, 지상 8층 규모(부지면적 9499㎡)의 종합병원을 건립한다. 원주 혁신도시에 세인트병원을 운영 중인 삼산의료재단은 소아청소년과, 성형외과, 응급의학과 등 8개 이상 진료과목을 확장하고 응급의학센터, 재활의학센터 등을 갖출 계획이다.
 
원주시는 그동안 혁신도시 이전 공공기관 임직원, 주민들이 요구해 온 의료시설 확충을 위해 전문화, 특성화한 병원이 건립될 수 있도록 각종 인허가 절차 등을 적극 지원할 방침이다.
 
원강수 원주시장은 "종합병원이 건립되면 양질의 의료서비스 제공 등 원주혁신도시 정주여건 개선은 물론 지역경제 활성화 및 일자리 창출 등의 효과를 가져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0

0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