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 검찰 권도형 기소…린제이 로한 등 연예인 8명도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더힐 캡처더힐 캡처미국 뉴욕 검찰이 테라폼랩스 대표 권도형을 사기 등의 혐의로 기소했다.
 
24일(현지시간) 미국 정치전문 매체 더힐에 따르면 뉴욕 맨해튼 연방 검찰청은 권도형 대표를 증권 사기, 통신망을 이용한 사기, 상품사기, 시세조종 공모 등 총 8개 혐의로 전날 기소했다.
 
권 대표가 몬테네그로 수도 포드고리차에서 위조여건을 사용해 출국하려다 검거되지 발빠르게 권 대표를 기소한 것이다.
 
권 대표는 암호화폐에 사용되는 결제 플랫폼인 테라폼랩스에서 발행한 디지털 통화인 테라의 구매자(투자자)를 속인 혐의를 받고 있다.
 
미국 검찰은 권 대표가 TV와 소셜미디어를 통해 테라와 관련한 허위 정보를 퍼뜨리고 오해를 불러일으킬 수 있는 발언을 했다고 적시했다.
 
또 권 대표가 테라의 시세를 조작하기 위해 미국 투자회사와 공모한 혐의도 받고 있다.
 
이 투자회사는 권 대표의 요청에 따라 테라의 시세를 조작하기 위해 테라를 대량 매수해 가격을 인위적으로 올린 것으로 파악됐다.
 
전날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는 린제이 로한과 제이크 폴 등 유명 연예인 8명에 대해 돈을 받고 TRX, BTT 등의 암호화폐를 거짓 홍보한 혐의로 기소한 바 있다.
 
한편 몬테네그로 법원은 이날 권 대표의 구금 기간을 최장 30일로 연장했다.
 
현지 법원은 권 대표가 싱가포르에 거주지를 둔 외국인으로 도주할 위험이 있고, 신원이 명백하게 입증되지 않았다며 이같이 결정했다.
더힐 캡처더힐 캡처
 

0

0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