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교육청, 2024학년도 고입 전형 기본계획 발표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경북교육청 제공경북교육청 제공
경북교육청은 24일 '2024학년도 고등학교 입학전형 기본 계획'을 발표했다.
 
경북도내 중학교는 고사 기간, 교내 창의적 체험 활동 계획 수립 등 학사 일정과 교육 과정을 조정하게 되며, 도내 184개 고등학교는 학생 유치를 위한 전형 요강 수립 및 홍보 활동을 시작하게 된다.
 
주요 내용은 2021학년도부터 시행한 나이스 기반의 온라인 고입전형 포털에 맞춘 원서 접수 방법, 내신 성적 산출 방법을 지원 학생 별로 상세화 한 점, 상피제 적용, 특례입학 대상자의 지원 자격 및 제출 서류 변경 등이다.
 
단계적 일상 회복 상황을 반영해 봉사활동 만점 시수를 지난해 5시간에서 10시간으로 결정했다.

학교 별 전형요강 승인 후 8월부터 과학고 원서 접수, 10월 산업수요 맞춤형고(마이스터고)와 특성화고 특별전형, 11월 특성화고 일반전형, 12월 후기고 전형 등 고입 일정이 2024년 1월까지 진행된다.
 
고입을 담당하고 있는 중등교육과는 1학기 기말고사가 끝나는 시점을 즈음해 고입전형 기본계획과 내신성적 산출 방법, 온라인고입전형포털 사용자 연수 등을 통해 현장 교사들의 고입 진학지도 역량 강화를 지원할 계획이다.
 
임종식 교육감은 "고입전형 기본 계획에 맞춰 학교의 학사 일정과 교육 과정이 세심하게 조율되고, 학생의 진로와 적성에 맞는 진학 지도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선생님들이 더욱 많은 관심과 정성을 기울여 줄 것"을 당부했다.
 

0

0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