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용진 "文, 화합하면 총선서 국민 신뢰 얻을 수 있을 것"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박용진, 지난 17일 경남 사저에서 文 만나
"어려움 잘 극복하면 총선서 좋은 결과"

박용진 의원 페이스북 캡처박용진 의원 페이스북 캡처
문재인 전 대통령이 "민주당이 달라지고, 결단하고 그걸 중심으로 또 화합하면 내년 총선은 국민 신뢰를 얻을 수 있을 것"이란 취지의 의견을 밝혔다고 더불어민주당 박용진 의원이 19일 전했다.
 
박 의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지난 17일 경남 양산 문 전 대통령 사저를 예방했다고 밝혔다. 그는 "문 전 대통령이 '정책적인 노력도 중요하지만 민주당의 변화를 강조하는, 원래 민주당이 잘해왔던 변화하고 역동적인 정치문화를 회복해야 한다'고 당부했다"고 전했다.
 
박 의원에 따르면 문 전 대통령은 "정치에서 중요한 것은 악재나 조건의 어려움 자체가 아니라 그것을 어떻게 극복해가는 모습이고, 국민들께서는 그것을 보고 계신다. 민주당의 지금 어려움을 잘 극복해 나가고 화합해 나가면 좋은 결과가 있을 것"이라고 했다.
 
박 의원은 "결국 민주당이 이번 총선을 잘 치러야 과거 우리 정부에서 했었던 정책들을 복원하고 발전적으로 계승할 수 있을 것"이라며 "문 전 대통령 말씀에 따라 책임감을 갖고 당의 화합된 모습을 향해 열심히 뛰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박 의원은 예방 자리에서 문 전 대통령에게 로버트 케네디의 83일간의 선거운동 기간을 그린 '라스트 캠페인', 넬슨 만델라 대통령에 대한 만화 '넬슨 만델라의 위대한 협상' 등 두 권의 책을 선물했다고 전했다.
 
박용진 의원 페이스북 캡처박용진 의원 페이스북 캡처
문 전 대통령은 책을 받은 뒤 "정치인이 증오의 씨앗을 뿌리면, 밑에 내려가면 그게 갈수록 증폭이 되어 밑에 지지자들 사이에서는 그것이 정말 굉장하게 되어 버린다"고 말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에 박 의원은 "저들이 바라는 것이 바로 우리의 분노로, 진정한 승리는 그걸 넘어서는 것이고, 민주당이 우리 내부를 향해 좌표 찍기와 문자폭탄으로 분열하는 것, 각 진영이 지지자에게 증오와 혐오를 부추기는 행위로 박수받는 문화에 젖어 있는 것은 모두 정치인들의 책임이 크다고 생각한다"고 했다.
 
또 "당장의 반발에 소신 있게 말하지 못하고, 상대를 조롱하고 공격해 알량한 박수를 받는 정치에 한숨 쉰다"며 "저 역시 이 상황에서 늘 갈등하고 망설인다고 하니 문 전 대통령도 격려해줬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문 전 대통령의 말씀에 따라 저도 책임감을 갖고 민주당의 조금 달라진 변화, 어떤 결단을 통해 변화하고 일신된 우리 당의 화합된 모습을 향해 열심히 뛰겠다"고 덧붙였다.

0

0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