尹대통령·김건희 여사, 기시다 총리 부부와 '스키야키' 만찬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한일 정상회담 후 도쿄 긴자의 '요시자와' 식당 도착
전통 일본식인 '호리고다츠' 방에서 만찬

1박2일간의 일정으로 일본을 방문한 윤석열 대통령과 김건희 여사가 기시다 후미오 일본 총리 부부와 16일 도쿄 긴자의 한 스키야키·샤부샤부 전문점에서 만찬을 하는 모습. 연합뉴스1박2일간의 일정으로 일본을 방문한 윤석열 대통령과 김건희 여사가 기시다 후미오 일본 총리 부부와 16일 도쿄 긴자의 한 스키야키·샤부샤부 전문점에서 만찬을 하는 모습. 연합뉴스
윤석열 대통령과 기시다 후미오 일본 총리는 16일 정상회담을 마치고 도쿄 번화가인 긴자의 스키야키 식당에서 부부 동반 만찬을 진행했다.

윤 대통령과 김건희 여사는 이날 오후 7시40분쯤 스키야키로 유명한 '요시자와'(吉澤) 식당에 도착했다고 대통령실 이도운 대변인이 서면 브리핑을 통해 전했다.

기시다 총리는 식당에 미리 와있다가 입구로 나와 윤 대통령 부부를 맞이했고 기시다 유코 여사까지 네 사람이 함께 기념사진을 찍었다.

이후 네 사람은 신발을 벗고 지하로 내려가 만찬 장소인 방으로 향했다. 전통 일본식인 '호리고다츠' 방으로 네 명의 통역관이 배석했다.

이 대변인은 "윤 대통령 부부가 식당으로 가는 길에 많은 일본인들이 기다리고 있었으며 호기심 어린 눈으로 휴대폰을 꺼내 촬영하는 모습도 보였다"며 "요시자와 식당 직원들도 윤 대통령 부부가 도착했을 때 한데 모여 크게 환영했다"고 밝혔다.

1박2일간의 일정으로 일본을 방문한 윤석열 대통령과 김건희 여사가 기시다 후미오 일본 총리 부부와 16일 도쿄 긴자의 한 스키야키·샤부샤부 전문점에서 만찬을 하며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 연합뉴스1박2일간의 일정으로 일본을 방문한 윤석열 대통령과 김건희 여사가 기시다 후미오 일본 총리 부부와 16일 도쿄 긴자의 한 스키야키·샤부샤부 전문점에서 만찬을 하며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 연합뉴스
1924년 정육점으로 시작한 요시자와는 현재 정육점과 식당을 함께 운영하는 노포로 스키야키와 샤부샤부, 스테이크 등 일본 소 '와규'를 다양한 요리로 즐길 수 있다.

양국 정상은 이후 요시자와에서 280m 떨어진 긴자 '렌가테이'(煉瓦亭)로 자리를 옮겨 대화를 이어간다고 일본 언론은 전했다.

경양식집인 렌가테이는 1895년 창업해 128년 역사를 자랑하며 포크커틀릿에 양배추를 곁들인 일본식 '돈가스'와 오므라이스의 발상지로 알려진 곳이다.

0

0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