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익산시, 공공산재전문병원 유치 선제적 대응 나서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익산시가 의뢰한 전북 산재전문병원 설립 기본구상과 타당성 연구용역 최종 보고회가 열렸다. 익산시 제공익산시가 의뢰한 전북 산재전문병원 설립 기본구상과 타당성 연구용역 최종 보고회가 열렸다. 익산시 제공
익산시가 공공산재전문병원 유치를 위해 전북 산재전문병원 설립 기본구상과 타당성 연구용역을 의뢰하는 등 선제적 대응을 진행하고 있다.

익산시는 이번 연구용역 결과 익산은 도내 인구의 76.8%를 차지하는 전북 북부권의 중심이자 교통의 요충지로 공공산재전문병원 건립지로 이점이 있는 것으로 나왔다고 밝혔다.

익산시는 또 병원 건립 최적지로는 현재 익산시가 추진하고 있는 만경강 수변도시 예정지가 꼽혔다고 전했다.

익산시는 이번 용역결과를 토대로 고용노동부와 근로복지공단 등 관계기관에 공공산재전문병원 유치 필요성을 전달할 계획이다.

정헌율 익산시장은 "이번 용역을 통해 공공산재전문병원 익산유치에 대한 타당성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전라북도와 정치권 등과 협력체계를 구축해 성공적으로 유치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정부는 오는 2026년 완공을 목표로 울산광역시에 공공산재전문병원 건축에 들어갔으며 현재 추가 건립 계획은 없는 상태다.

0

0

오늘의 기자

실시간 랭킹 뉴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