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보은군, 도내 11번째 평생학습도시 지정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보은군 제공보은군 제공
충북 보은군이 올해 평생교육 활성화 지원 사업에 선정되면서 도내 11개 전 시군이 평생학습도시 자격을 얻게 됐다.

보은군은 7일 교육부와 국가평생교육진흥원이 주관하는 '2023년 지역 평생교육 활성화 지원 사업 공모'에서 평생학습 도시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그동안 도내에서는 2005년 단양과 제천을 시작으로 보은군을 제외한 10개 시군이 평생학습도시로 지정됐다.

보은군은 앞으로 '평생학습으로 젊어지다. 결초보은의 활력 학습 도시'라는 비전 아래 평생교육기반 조성과 평생교육 연계·체계 구축, 지역 특성화 프로그램 등의 사업을 펼칠 예정이다.

특히 근거리 학습 공간 보은 학습뜨락, 마을 학습 공간 마실학습, 학습형 일자리사업 등 모두 12개의 평생학습 사업을 추진한다.

또 민선8기 공약 사업으로 평생교육 거점기관인 평생교육원 건립 사업도 차질 없이 추진할 계획이다.

최재형 보은군수는 "이번 평생학습 도시 선정은 군민이 행복한 도시형 농촌 보은군의 미래에 새로운 빛으로 바꿔줄 계기가 될 것"이라며 "군민 누구나 배우는 즐거움으로 활력 넘치는 보은군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0

0

오늘의 기자

실시간 랭킹 뉴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