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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북교육정책연구소, '제2회 전북교육정책 콜로키움' 개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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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북교육정책연구소는 23일 한국전통문화전당 세미나실에서 '제2회 전북교육정책 콜로키움'을 개최했다. 전북교육청 제공전북교육정책연구소는 23일 한국전통문화전당 세미나실에서 '제2회 전북교육정책 콜로키움'을 개최했다. 전북교육청 제공
전북교육정책연구소는 23일 한국전통문화전당 세미나실에서 '제2회 전북교육정책 콜로키움'을 개최했다.

'전북교육정책 콜로키움'은 최신 교육정책의 흐름과 방향에 대해 교육공동체와 공유하고 실천 방안을 논의하는 자리로, 매월 1회 정기적으로 개최되고 있다.

이번 '제2회 전북교육정책 콜로키움'은 'IB, 수업과 평가는 어떻게 할까?'와 '기초학력 책임교육 내실화를 위한 학교 현장의 지원 요구 분석' 등 2가지 주제를 다뤘고 또한 '데이터로 보는 전북'에서는 전라북도 다문화 학생 현황과 추이에 대한 자료를 안내하고 학교 현장의 생생한 이야기와 의견을 공유했다.

전북교육정책연구소 한숙경 소장은 "2023년 새롭게 시작하는 '전북교육정책 콜로키움'이 국내·외 주요한 교육정책 흐름에 대하여 적극적으로 공유하고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소중한 자리가 되기를 바란다"면서 "학생 중심 미래교육 실현을 위해 교육정책을 선제적으로 연구·개발하고 전북교육의 질적 성장을 위한 연구 활동에 전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전북교육정책연구소에서는 매월 국내·외 교육동향 및 교육통계 자료를 분석, 보고서를 발간해 전북도교육청 교육정책 수립의 기초 자료를 제공하고 있다. 이를 도교육청 정책부서와 학교, 교육지원청, 직속기관 등에 안내해 학교 현장의 교육활동을 실질적으로 지원하는 데 기여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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