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일대, 울릉도 학생에 SW·AI 교육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경일대는 울릉도에서 SW·AI 교육 '디지털새싹 특별캠프'를 운영한다. 경일대 제공경일대는 울릉도에서 SW·AI 교육 '디지털새싹 특별캠프'를 운영한다. 경일대 제공
경일대는 오는 27일부터 28일까지 울릉도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디지털새싹 특별캠프'를 운영한다.
 
캠프는 교육부를 비롯해 17개 시도교육청과 한국과학창의재단이 주관하는 프로그램으로 초·중·고등학생들이 기초적인 SW·AI 역량을 갖출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사업 수행 기관인 경일대는 ㈜헤럴드융합교육연구소와 컨소시엄을 구성해 '코딩 with 로보틱스', '코스페이시스로 AR·VR 세상 만들기' 등 4개의 실습 교육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며 사업에 참여하는 학생들에게 교구와 교재를 전부 무료로 지원하고 있다.
 
현재까지 경일대가 운영한 디지털새싹 캠프는 대구, 경북, 울산지역 초·중·고등학교와 아동센터 등 4천여 명의 학생이 캠프에 참여했다.
 
디지털새싹 캠프 교육프로그램 중 특별캠프는 장애인·다문화·도서 지역 학생을 대상으로 운영되며, 캠프에 참여하는 울릉군 남양초등학교는 1943년 개교 이래 2500여 명의 졸업생을 배출하고 현재는 26명이 재학 중이다.
 
경일대 김현우 SW·AI교육캠프운영사업단장은 "이번 디지털새싹 특별캠프를 통해 울릉도 학생들도 디지털 격차 없이 SW·AI 분야의 미래 인재로 자라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0

0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