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검색
  • 댓글 0

실시간 랭킹 뉴스

北, 단거리 미사일 2발 발사…이틀 만에 도발 재개(종합)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연합뉴스연합뉴스
북한이 이틀 전 장거리탄도미사일(ICBM) 도발을 감행한데 이어 단거리탄도미사일을 발사했다.
 
합동참모본부는 20일 오전 7시쯤부터 약 11분 동안 북한 평안남도 숙천 일대에서 동해상으로 발사된 단거리탄도미사일 2발을 포착했다고 밝혔다. 
 
이 미사일은 각각 390여km와 340여km를 비행한 뒤 동해상에 떨어졌고, 세부제원은 한미 정보당국이 종합적으로 정밀 분석 중이다.
 
군은 감시 및 경계를 강화한 가운데 한미 간 긴밀하게 공조하면서 만반의 대비 태세를 유지하고 있다.
 
연합뉴스연합뉴스
이와 관련, 북한 조선중앙통신은 이날 "조선인민군 서부전선장거리포병부대 해당 방사포병구분대가 20일 아침 7시 방사포 사격 훈련을 진행"한 사실을 즉각 공개했다.
 
통신은 "600mm 방사포를 동원하여 발사점으로부터 각각 계산된 395km와 337km 사거리의 가상 표적을 설정하여 동해상으로 2발의 방사포탄을 사격했다"고 보도했다.
 
통신은 "우리 군대의 최신형 다연발 정밀공격무기체계로서 적의 작전비행장당 1문, 4발을 할당해둘 정도의 가공할 위력을 자랑하는 전술핵 공격수단"이라고 주장했다. 
 
북한은 지난 18일 오후에는 '화성-15형' ICBM 1발을 동해상으로 발사했다. 연초에 초대형 방사포 1발을 쏜 데 이어 올해 두 번째 미사일 도발을 재개한 것이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