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충남 금산군, 공공주택 위기가구 발굴 전수조사 실시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강미향 주민복지지원과장(왼쪽 두 번째)이 금산읍 삼호아파트 관리사무소를 방문해 위기가구 발굴 전수조사에 관해 설명하고 있다. 금산군 제공강미향 주민복지지원과장(왼쪽 두 번째)이 금산읍 삼호아파트 관리사무소를 방문해 위기가구 발굴 전수조사에 관해 설명하고 있다. 금산군 제공
충남 금산군(군수 박범인)은 오는 17일까지 관내 아파트, 공공임대주택, 연립주택 등 공공주택 254곳을 대상으로 위기가구 발굴 전수조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조사는 관리비 체납, 우편물 적재 등을 확인해 복지사각지대를 집중 발굴하고 위기 상황에 놓인 주민을 조기에 발견하기위해 추진한다.
 
복지위기가구로 판단될 경우 긴급복지지원제도, 기초생활보장제도 등 복지제도를 안내하고 민간 지원을 연계할 예정이다.
 
또 공적 지원이 어려운 가구에 대해서는 통합사례관리대상자로 선정해 지속적으로 관리할 방침이다.
 
박범인 금산군수는 "사회적 고립 저소득층 지원을 위해 올해 처음으로 공공주택 위기가구 발굴 전수조사에 나선다"며 "앞으로도 체계적인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지원함으로써 모두가 행복한 금산군을 만들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0

0

오늘의 기자

실시간 랭킹 뉴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