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심포니, 베토벤 '운명' 무대에… 브람스 협연은 스크리데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국립심포니오케스트라 '베토벤 교향곡 5번'

2월 10일 서울 예술의전당 콘서트홀서 공연

바이올리니스트 바이바 스크리데. 국립심포니오케스트라 제공 바이올리니스트 바이바 스크리데. 국립심포니오케스트라 제공 국립심포니오케스트라(예술감독 다비트 라일란트)가 베토벤의 교향곡 5번(운명)과 브람스의 바이올린 협주곡을 오는 10일 서울 예술의전당 콘서트홀 무대에 올린다.

올해는 브람스 탄생 190주년이 되는 해다. 멘델스존의 바이올린 협주곡과 함께 세계 3대 협주곡으로 꼽히는 브람스 유일의 바이올린 협주곡으로 그를 기념한다. 베토벤을 향한 브람스의 동경, '활의 황제'로 불렸던 요제프 요하임과 브람스의 우정이 빚어낸 명작이다. 협연자로는 2001년 퀸 엘리자베스 콩쿠르 우승자인 바이바 스크리데가 나선다. 13년 만의 내한이다.

대미는 베토벤의 교향곡 5번(운명)이 장식한다. 청력을 잃은 음악가의 비극적 운명을 거슬러 빛으로 나아가자는 메시지는 음악 역사상 수많은 사람을 매료시켰다. 첫 네 음만으로도 강렬한 청각적 잔상을 남기는데 악장마다 주제의 다양한 변주를 발견하는 음악적 재미가 쏠쏠하다.

예술감독 다비트 라일란트는 섬세하고 깊은 해석으로 정평이 나 있다. 라일란트는 "역사상 위대한 두 거장과 두 걸작의 음악적 대면을 통해 복잡한 이 시대, 우리 모두를 연결시키는 음악의 힘을 되짚어보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국립심포니 제공 국립심포니 제공 

0

0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