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책

검색
  • 댓글 0

실시간 랭킹 뉴스

공공분양주택 뉴:홈 사전청약 접수 6일부터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고양창릉·양정역세권·남양주진접 6일 특별공급, 13일 일반공급
고덕강일 3단지는 27일 특별공급, 3월 2일 일반공급

사전청약 누리집 화면. 국토교통부 제공사전청약 누리집 화면. 국토교통부 제공
고양창릉, 양정역세권, 남양주진접2 등 공공분양주택 뉴:홈의 사전청약 접수가 오는 6일 시작된다.
 
뉴:홈은 국토교통부가 지난해 10월 발표한 '청년·서민 주거안정을 위한 공공주택 50만호 공급계획'의 정책브랜드로, 나눔형 25만호, 선택형 10만호, 일반형 15만호가 향후 5년간 공급될 계획이다.
 
국토부는 지난해 12월 30일 사전청약 공고 후 사전청약 누리집(사전청약.kr)의 누적 방문자가 137만명을 넘어서는 등 높은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번 사전청약을 통해 처음 공급될 예정인 나눔형은 청년·생애최초·신혼부부 특별공급이 있다.
 
청년 특별공급은 부모가 주택을 소유하고 있더라도 본인이 만 19~39세이며, 혼인 중이 아니고, 과거 주택을 소유한 이력이 없다면 신청이 가능하다.
 
일반형은 신혼부부·생애최초·다자녀·노부모부양·기관추첨의 특별공급이 있다.
 
나눔형과 일반형 모두 일반공급은 입주자저축 1순위자를 우선공급하며, 잔여물량은 추첨제로 공급한다.
 
추첨은 일반공급 신청자격을 갖춘 잔여공급 신청자와 우선공급 낙첨자 전원을 대상으로 당첨자를 선정하는 방식이다.
 
공고일 기준 주소지가 수도권이라면 신청 가능하며 구체적인 소득·거주요건·청약통장 등 청약 조건과 동일순위 내 지역우선 공급기준 및 당첨 우선순위 등 상세 사항은 공고문을 통해 확인하면 된다.
 
한국토지주택공사(LH)에서 공급하는 고양창릉과 양정역세권, 남양주진접2의 특별공급은 2월 6일부터 2월 10일까지, 일반공급은 2월 13일부터 2월 17일까지 접수가 진행된다.
 
서울주택도시공사(SH)에서 공급하는 고덕강일 3단지의 특별공급 접수는 2월 27~28일에 이뤄지고, 일반공급 1순위 접수는 3월 2~3일, 2순위는 3월 6일 접수한다.
 
당첨자 발표일이 다른 공공분양주택일 경우 중복 신청이 가능하며, 이 경우 먼저 발표된 당첨권이 우선된다.
 
사전청약 신청은 LH 공급지역은 사전청약 누리집(사전청약.kr), SH 공급지역은 SH 누리집 내 인터넷청약시스템에서 가능하다. 현장접수처 방문 접수는 방문예약을 신청한 인터넷 사용 취약자(만 65세 이상, 장애인)만 가능하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