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만 돌파 '아바타2' 매출만 韓 역대 3위→글로벌 4위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월트디즈니컴퍼니 코리아 제공월트디즈니컴퍼니 코리아 제공영화 '아바타: 물의 길'이 팬데믹 이후 개봉작 중 최고 매출액을 기록했던 '범죄도시2'를 넘으며 국내 개봉작 역대 매출액 3위를 달성했다. 이와 함께 전 세계 역대 흥행 수익 4위에 등극했다.

월드와이드 역대 흥행 순위 1위를 기록하고 있는 '아바타'의 후속편 '아바타: 물의 길'은 전편에 이어 제임스 카메론 감독이 13년 만에 선보인 영화로, 판도라 행성에서 '제이크 설리'와 '네이티리'가 이룬 가족이 겪게 되는 무자비한 위협과 살아남기 위해 떠나야 하는 긴 여정과 전투, 그리고 견뎌내야 할 상처에 대한 이야기를 그린다.

영화관입장권 통합전산망(이하 통합전산망)에 따르면 '아바타: 물의 길'은 개봉 47일 차인 1월 29일 기준 국내 누적 관객수 1035만8977명, 국내 누적 매출액 1316억2817만2206원을 돌파했다. 이는 '범죄도시2'의 국내 누적 매출액 1312억9879만6478원(통합전산망 집계 기준)을 넘어서는 것으로, 2022년 개봉작 중 최고 매출액이며, 국내 전체 개봉작 중 역대 매출액 3위에 올랐다.

박스오피스 모조에 따르면 '아바타: 물의 길'은 같은 날 글로벌 누적 흥행 수익 21억 1658만 달러(한화 약 2조 6033억 원)를 돌파했다. 이는 기존 전 세계 역대 흥행 4위였던 '스타워즈: 깨어난 포스'의 흥행 수익을 뛰어넘은 수치다.

이와 같은 흥행 성과는 '아바타: 물의 길'에 대한 지속적인 특별 포맷 상영 니즈를 보여주는 것으로, 특히 한국 아이맥스(IMAX)와 돌비 시네마 매출액 1위, 전 세계 아이맥스 매출액 2위를 기록하며 전 세계적 흥행이 당분간 계속될 예정이다.

'아바타: 물의 길'은 천만 관객을 돌파하며 전국 극장에서 상영 중이다.

0

0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