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N "수백억불 투자 확보한 尹순방, 회오리바람같은 한 주"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미국 CNN방송의 20일(현지시간) "From the Emirates to Davos: South Korea's big week in global business(에미리트에서 다보스까지:글로벌 비즈니스에서 한국의 중요한 한 주)" 보도. CNN 홈페이지 캡처미국 CNN방송의 20일(현지시간) "From the Emirates to Davos: South Korea's big week in global business(에미리트에서 다보스까지:글로벌 비즈니스에서 한국의 중요한 한 주)" 보도. CNN 홈페이지 캡처
미국 CNN방송은 20일(현지시간) 윤석열 대통령의 아랍에미리트(UAE) 국빈 방문과 세계경제포럼(WEF) 일명 다보스포럼 참석과 관련해 "글로벌 비즈니스에서 한국의 중요한 한 주(big week)였다"고 보도했다. CNN은 윤 대통령의 이번 순방을 이같이 정리하며 '회오리바람(whirlwind)처럼 몰아친 한 주'라고 했다.

CNN은 "윤 대통령은 지난 월요일(16일) UAE가 300억 달러(약 40조원)의 투자를 결정했다고 발표했다"며 "전날 아부다비에서 열린 양국 정상 회담 이후 나온 발표로, 대통령실은 이를 '기념비적인 성과'라고 평가했다"고 전했다.

이어 "이번 회담에서 한국은 원자력, 에너지, 방산 등의 분야의 협력을 더욱 강화해 한·UAE 간 '특별 전략적 동반자 관계'를 최고 수준으로 발전시키겠다고 발표했다"고 했다.

특히 CNN은 윤 대통령의 이번 순방에 삼성, 현대, SK 등 대기업 총수도 동행해 4일동안의 UAE 방문 기간 동안 원자력, 방위산업, 친환경 에너지에 관해 61억 달러(7조5000억원) 상당의 계약 등을 체결했다고 보도했다.

윤 대통령의 다보스포럼 연설도 전했다.

윤 대통령은 다보스포럼에서 "우크라이나 전쟁은 공급망 교란을 가중시켰고, 공급망 재편 과정에서 안보·경제·첨단 기술에 관한 협력이 국가들 사이에 패키지로 운용되면서 블록화되는 경향이 강해졌다"며 "지금 가장 시급한 것은 호혜적 연대를 바탕으로 한 공급망 복원력 강화"라고 했다.

CNN은 윤 대통령이 "장벽을 쌓고 보호무역주의를 강화하는 것은 정답이 될 수 없다"고 언급했다고 밝혔다.

또한 "윤 대통령은 앞으로 한국은 반도체와 철강 등의 분야에 대한 전문지식을 활용해 공급망 안정에 도움을 주면서 글로벌 공급망의 핵심 파트너가 될 것"이라며 "우리는 상호 신뢰하는 국가들과 협력할 것"을 약속했다고 CNN은 전했다.

0

0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