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투의 행선지는 폴란드? 현지 매체 "다음주 발표"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카타르 월드컵 16강 쾌거를 달성한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의 파울루 벤투 감독이 7일 오후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입국하고 있다. 파울루 벤투 감독이 이끄는 대한민국 대표팀은 2022 카타르 월드컵에서 조별예선 1승1무1패로 2010 남아공월드컵 이후 12년 만에 16강에 올랐다. 16강에선 세계 최강 브라질을 만나 패하면서 이번 월드컵 여정을 마무리했다. 류영주 기자카타르 월드컵 16강 쾌거를 달성한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의 파울루 벤투 감독이 7일 오후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입국하고 있다. 파울루 벤투 감독이 이끄는 대한민국 대표팀은 2022 카타르 월드컵에서 조별예선 1승1무1패로 2010 남아공월드컵 이후 12년 만에 16강에 올랐다. 16강에선 세계 최강 브라질을 만나 패하면서 이번 월드컵 여정을 마무리했다. 류영주 기자파울루 벤투 감독의 새 행선지로 폴란드가 유력해졌다.

폴란드 TVP는 19일(현지시간) "포르투갈 출신 벤투 감독이 폴란드 대표팀의 차기 사령탑으로 부임할 예정이다. 체자리 쿨레샤 폴란드축구협회장이 25일 기자회견을 통해 공식 발표할 전망"이라고 보도했다.

폴란드는 2022 카타르월드컵 종료와 함께 체스와프 미흐니에비치 감독과 결별했다. 폴란드는 카타르월드컵에서 16강 탈락했다.

벤투 감독 역시 한국 축구와 함께 16강에 진출했다. 2010 남아공월드컵 이후 12년 만의 월드컵 16강 진출이었다. 무엇보다 역대 최장수 감독으로 남았지만, 계약기간에 대한 입장 차이로 인해 한국을 떠났다.

TVP에 따르면 폴란드는 블라디미르 페트코비치 감독과 벤투 감독을 최종 후보로 놓고 고민한 끝에 벤투 감독을 선택한 것으로 알려졌다. 페트코비치 감독은 스위스 국가대표, 라치오(이탈리아), 지롱댕 보르도(프랑스) 등을 지휘했다.

다만 확정은 아니다.

쿨레샤 회장은 "공식적으로 확인해줄 수 있는 것은 외국인 감독이라는 것"이라고만 설명했다. TPV 역시 "협상이 마지막 순간에 결렬될 가능성도 있다"고 강조했다.



0

0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