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 가족이든 동등한 기회 보장돼야" 여가부, 청소년·위기가족 지원 강화한다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12일 여가부 신년 기자간담회 개최
올해 여가부 역점사업은 아동청소년·위기가족 지원정책
정부조직법 통과 관련 "국회 논의 지켜볼 것"

김현숙 여성가족부 장관이 신년 기자간담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여성가족부 제공김현숙 여성가족부 장관이 신년 기자간담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여성가족부 제공
김현숙 여성가족부 장관이 "여성, 가족, 청소년에 대한 실질적 보호기능 강화라는 원칙을 잘 녹여내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여성가족부(장관 김현숙)는 12일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신년 기자간담회를 열고 이번해 여가부 역점정책과 국회에서 논의 중인 정부조직법 관련 입장을 밝혔다.
 
이날 김 장관은 "어떠한 가족이든 동등한 기회가 보장되어야 하며, 사회로부터 소외되지 않아야 한다"며 아동청소년·위기가족 지원정책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여성가족부 제공여성가족부 제공 
김 장관은 '아이돌봄서비스 고도화 추진계획'을 통해 민간 돌봄 시장을 활성화하고 민간 부문에서 제공하는 돌봄서비스를 질적으로 개선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특히 위기가족 지원 정책 관련 저소득 한부모가족 아동양육비 지원 대상을 올해 1월부터 기준중위소득 60% 이하 가구까지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아울러 한부모가족이 안정적으로 주거를 마련할 수 있도록 한부모가족복지시설 입소기간도 최대 5년 연장하겠다는 방침이다. 
 
청소년 정책과 관련 여가부 역점사업에는 자살·자해 특화 고위기 집중 심리클리닉 운영, 17개 상담복지센터 내 임상심리사 신규 배치 등이 포함됐다.

김현숙 여성가족부 장관이 출입기자들과 인사를 나누는 모습이다. 여성가족부 제공김현숙 여성가족부 장관이 출입기자들과 인사를 나누는 모습이다. 여성가족부 제공 
이와 더불어 '학교 밖 청소년' 전용공간 10개소를 추가 개설하고, 건강검진 항목을 대폭 확대해 건강관리 지원을 강화하는 등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정책들도 마련된다. 
 
김 장관은 출입기자들과 질의응답 시간을 가지고 '여가부 폐지' 내용이 담긴 정부조직법 개정안 통과에 대해서도 입장을 밝혔다. 
 
김 장관은 "국회 논의를 지켜봐야 하고 3+3 협의체 논의가 진전되기를 기대한다"며 "정부조직법 통과 여부는 국회 몫이니 국회 논의를 지켜보고 의회를 존중하는 게 맞다"고 입장을 밝혔다.

0

0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