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외교부-한일의원연맹, 12일 강제징용 토론회 개최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확장된 형태의 의견 수렴을 위한 공개 토론회도 설 이전 개최

강제징용 대법원 판결 4년을 맞아 지난해 10월 서울 중구 프란치스코교육회관에서 6·15공동선언실천 남측위원회 주최로 열린 기자회견에서 참가자들이 구호로 외치고 있다. 연합뉴스강제징용 대법원 판결 4년을 맞아 지난해 10월 서울 중구 프란치스코교육회관에서 6·15공동선언실천 남측위원회 주최로 열린 기자회견에서 참가자들이 구호로 외치고 있다. 연합뉴스
외교부는 4일 일제 강제징용 피해자 배상 문제의 해법을 논의하기 위해 한일의원연맹과 공동으로 공개 토론회를 개최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토론회는 오는 12일 국회 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열리며 참가 방법 등 행사의 구체적인 내용은 추후 안내될 예정이다.
 
외교부는 강제징용 문제의 해법과 관련해 그동안 개최한 4차례의 민관협의회보다 외연을 확장한 형태로 논의의 장을 마련하는 차원이라고 취지를 설명했다. 
 
이와 별도로 이해 당사자는 물론 관련 전문가와 일반 시민들까지 참가하는 '확장된 형태의 의견 수렴'을 위한 공개 토론회도 설 연휴 이전에 개최될 것으로 알려졌다. 
 
정부의 잇따른 토론회 개최가 강제징용 문제 해결을 위한 마지막 수순이 될 것이란 관측도 나온다. 
 
이와 관련, 일본 산케이 신문은 한국 정부가 이르면 이달 중 강제징용 문제의 해결책을 발표하겠다는 의향을 일본 측에 전달했다고 지난 1일 보도했다. 
 

0

0

오늘의 기자

실시간 랭킹 뉴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