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강원특수교육원은 원주로" 원주 여야 국회의원 공조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핵심요약

박정하 국민의힘 의원, 송기헌 더불어민주당 의원 16일 신경호 도교육감 면담
"특수교육원 입지, 원주 최적지"

16일 강원특수교육원 유치와 관련해 의견을 나눈 더불어민주당 송기헌 국회의원(오른쪽부터), 신경호 강원도교육감, 국민의힘 박정하 국회의원. 송기헌 의원실 제공 16일 강원특수교육원 유치와 관련해 의견을 나눈 더불어민주당 송기헌 국회의원(오른쪽부터), 신경호 강원도교육감, 국민의힘 박정하 국회의원. 송기헌 의원실 제공 
강원특수교육원 유치를 위해 원주시 여야 국회의원이 힘을 모으고 있다.

국민의힘 박정하 국회의원(원주갑)과 더불어민주당 송기헌 국회의원(원주을)은 16일 신경호 강원도교육감과 만나 강원특수교육원 원주 설립 필요성을 설명했다.  
 
송 의원은 "교육청이 특수교육을 강화하려는 노력에 공감한다. 특수교육원의 취지를 살릴려면 특수교육 대상 수가 가장 많고 인프라는 부족한 원주가 적합지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신 교육감은 "시민 염원을 이루기 위해 여⸱야가 합심하고자 하는 노력에 공감한다. 용역 결과에 따라 좋은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답했다.
 
원주시의회도 '강원특수교육원 원주 유치 건의안'을 채택했으며 원주 학부모단체들은 원주시민 5000명 서명운동을 진행해 교육원 유치 공감대 확산에 나서고 있다.

0

0

오늘의 기자

실시간 랭킹 뉴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