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최대 10cm 눈에 올겨울 최강 한파…중대본 1단계 가동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제주지역 제외 전국 대부분 지역 한파특보…위기경보 '주의'

13일 오전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세계문화유산 화성(華城) 화홍문 앞 산책로에 눈이 내리고 있다. 연합뉴스13일 오전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세계문화유산 화성(華城) 화홍문 앞 산책로에 눈이 내리고 있다. 연합뉴스
올들어 가장 강력한 한파와 함께 최대 10cm의 눈까지 올 것으로 예상돼 피해 예방을 위한 주의가 요망된다.

행정안전부는 13일 오후 2시부로 경기남부, 충청권, 전북, 강원 남부내륙을 중심으로 대설주의보가 발표됨에 따라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 1단계를 가동한다고 밝혔다.

기상청에 따르면 이날 오후부터 경기남부, 강원남부내륙, 충청북부에는 10㎝ 이상의 눈이 내릴 것으로 예상되며, 경기남부, 충청권, 전북, 울릉도, 독도에는 5㎝ 내외의 눈이 내릴 것으로 전망된다.

행안부는 이날 오전 10시부로 제주지역을 제외한 전국 대부분 지역에 한파특보가 발령됨에 따라 한파 위기경보 수준을 '관심'에서 '주의' 단계로 올렸다.

13일 오전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청 제설전진기지에서 관계자들이 차량 등을 점검하며 제설작업 출동 준비를 하고 있다. 연합뉴스13일 오전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청 제설전진기지에서 관계자들이 차량 등을 점검하며 제설작업 출동 준비를 하고 있다. 연합뉴스
이에 따라 중대본은 중부 지방에 가용자원을 총동원해 적시에 제설작업을 하고, 위험지역과 시설은 사전통제와 안전관리를 철저히 하라고 당부했다.

비가 오는 지역은 젖은 노면으로 밤사이 도로에 살얼음이 얼 것으로 우려되므로 사전 제설제를 살포하라고 주문했다.

홀몸 어르신, 노숙인 등 취약계층 안전관리를 강화하고 수도관 및 계량기 동파 피해를 예방하며 피해가 생기면 신속하게 조치할 것을 지시했다.

아울러 출퇴근길 혼란이 없도록 대중교통 안내 등 홍보를 적극적으로 하고, 도로 결빙 등 돌발상황이 생기면 도시교통정보센터와 재난문자를 활용해 대국민 안내를 하라고 요청했다.

0

0

오늘의 기자

실시간 랭킹 뉴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