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검색
  • 댓글 0

실시간 랭킹 뉴스

LG, 연말 이웃사랑성금 120억원 기탁···사랑의 온도탑 3도 올려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핵심요약

9일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전달, '99년부터 올해까지 2000억원 넘는 성금 기탁
LG 계열사, 사업장 인근 지역 가옥 수리, 동절기 용품 지원

LG가 9일 서울 중구 소재 사랑의열매회관에서 이웃사랑성금 전달식을 갖고 성금 120억원을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탁했다. (왼쪽부터 (주)LG 박준성 ESG팀장, 하범종 경영지원부문장(사장),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조흥식  회장, 황인식 사무총장) LG 제공LG가 9일 서울 중구 소재 사랑의열매회관에서 이웃사랑성금 전달식을 갖고 성금 120억원을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탁했다. (왼쪽부터 (주)LG 박준성 ESG팀장, 하범종 경영지원부문장(사장),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조흥식 회장, 황인식 사무총장) LG 제공LG는 연말을 맞아 이웃사랑성금 120억원을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탁했다고 11일 밝혔다.
 
LG는 지난 9일 서울 중구 사랑의열매 회관에서 조흥식 사회복지공동모금회 회장, 하범종 ㈜LG 경영지원부문장(사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연말 이웃사랑성금 전달식을 가졌다.
 
LG는 1999년부터 올해까지 2000억원이 넘는 이웃사랑 성금을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탁해오고 있다. 기탁된 성금은 청소년 교육사업, 사회취약계층의 기초생계 지원 및 주거, 교육환경 개선 등의 분야에 활용될 예정이다.

이날 LG의 기탁으로 서울 종로구 광화문광장에 설치된 '사랑의 온도탑'의 온도는 약 3도 상승했다. 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올 연말 모금 목표액은 4040억원으로, 목표액의 1%인 약 40억원이 모금될 때마다 1도씩 수은주가 오른다.
 
하범종 사장은 이날 성금 전달식에서 "우리 사회의 어려운 이웃들이 희망과 용기를 가질 수 있도록 기업도 책임을 다해야 한다"며, "LG가 보유한 역량을 바탕으로 우리 사회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사회적 역할을 지속적으로 실천해 신뢰받는 기업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LG전자, LG디스플레이, LG이노텍, LG화학, LG생활건강, LG유플러스 등 LG 계열사들도 연말을 맞아 사업장 인근 지역에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이 겨울을 따뜻하게 보낼 수 있도록 가옥 수리, 동절기용품과 생활용품, 쌀을 비롯한 식료품, 난방비 등을 지원하고 있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