측근 줄구속에 이재명 "탈탈 털어보라, 한 점 부끄러움 없다"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9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윤창원 기자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9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윤창원 기자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는 9일 검찰이 자신의 측근인 정진상 당 대표실 정무조정실장을 뇌물 수수 등의 혐의로 재판에 넘긴 데 대해 "어디 한번 탈탈 털어보라. 하늘을 우러러 한 점 부끄러움이 없다"고 밝혔다.

이 대표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정치검찰의 '끝없는 이재명 때리기'로 국민 피로도가 높아지고 있고, 그 사이에 민생은 망가지고 민주주의는 질식하고 있다"고 비판하면서 이같이 말했다.

그는 "무능 무도한 저들이 할 수 있는 일이라곤 정적 제거를 위한 '이재명 때리기'와 '야당 파괴를 위한 갈라치기' 뿐"이라며 "검찰정권은 저의 정치생명을 끊는 것이 과제이겠지만 저는 민생과 민주주의를 지키는 일이 유일한 소명"이라고 "거침없이 나아가겠다"는 다짐을 밝혔다.

이 대표는 국회에서 만난 기자들에게도 "정치검찰이 이미 정해놓은 수순에 따라 낸 결론이라 이미 예견했다"며 "법정에서 진실이 가려지고 무고함이 가려질 것으로 믿는다"고 말했다.

앞서 서울중앙지검 반부패수사1부(부장검사 엄희준)는 정 실장을 경기 성남시 대장동 비리 의혹과 관련해 특정범죄가중처벌법상 뇌물 수수, 부정처사후 수뢰, 부패방지법 위반, 증거인멸교사 혐의로 기소했다.

0

0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