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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百 그룹, 광주시에 '더현대 광주' 비전 및 개발 계획 소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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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주 공동체와 함께 성장하는 '더현대 광주' 만들겠다" 밝혀
"연간 3천만 명이 찾는 쇼핑·문화·관광명소로 키울 것"

더현대 광주 복합 쇼핑몰 조감도. 현대백화점 그룹 제공더현대 광주 복합 쇼핑몰 조감도. 현대백화점 그룹 제공
현대백화점그룹이 광주광역시에 관광·문화·예술·여가와 쇼핑을 융합한 국내 최초의 문화복합몰 '더현대 광주'의 비전과 개발 계획을 직접 소개하는 프레젠테이션(PT)을 진행한다.

현대백화점그룹은 29일 광주광역시 주관 신활력행정협의체 전체회의에서 '광주광역시 공동체와 함께 성장하는 더현대 광주'란 주제로 '더현대 광주'의 비전과 사업추진 방향을 소개한다고 밝혔다.

현대백화점그룹은 이날 프레젠테이션에서 광주시 북구 옛 전남방직·일신방직 공장 부지(약 31만㎡)에 대지면적 약 3만 3060㎡(1만 평), 전체  면적 30만㎡(9만 평) 규모로 건립 예정인 '더현대 광주'의 슬로건과 개발 콘셉트, 공간 구성 및 핵심 상품기획, MD 유치 계획, 그리고 지역사회와의 상생 방안 등에 대해 발표할 예정이다.

특히, '광주의 변화는 더현대 광주로부터'란 슬로건을 바탕으로 '더현대 광주'를 찾는 국내외 방문객을 연간 3천만 명 이상으로 정하고, 그 중 약 50%를 광주전남지역 이외 국내 지역 및 해외에서 유치하겠다는 청사진도 제시할 예정이다.
 
현대백화점그룹 관계자는 "국내를 대표하는 쇼핑·문화·관광명소로 자리매김한 '더현대 서울'의 성공 DNA를 바탕으로 야구의 거리와 역사문화공원 등 초대형 복합쇼핑타운인 '챔피언스시티' 내 다양한 문화 콘텐츠 공간들과의 몰링(malling)의 시너지를 극대화해, 해외 관광객이 즐겨 찾는 대한민국 No.1 랜드마크로 '더현대 광주'가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국내 최초 문화복합몰인 '더현대 광주'는 전체 면적만 약 50만㎡(15만 1천평, 주거시설 제외 기준)에 달하는 복합쇼핑타운 챔피언스시티 내 '앵커 테넌트(anchor tenant‧핵심 시설)' 역할을 맡는다. 챔피언스시티에는 광주시가 제시한 '메타 N-콤플렉스'를 경험할 쇼핑시설 외에 특급호텔(6만㎡, 약 1만 8천평)과 스트리몰(8만 3천㎡, 약 2만 5천평), 프리미엄 영화관, 야구의 거리(5만㎡, 약 1만 5천평), 그리고 역사문화공원(1만㎡, 약 천평) 등 여가·예술·관광 콘텐츠가 복합적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현대백화점그룹은 현지법인인 가칭 '㈜더현대 광주'를 설립해 세수 증대는 물론, 고용기회 창출과 지역사회 환원 등 지역사회와 선순환하는 구조가 정착되도록 광주광역시와 유기적인 협업을 강화해 나간다는 구상이다. 아울러 금남로·충장로 등 광주지역 구도심 상권 활성화를 위해 '더현대 광주' 오픈 이후 지원을 아끼지 않을 방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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