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박수기 광주광역시의원, 인공지능 관련 기업유치 전담부서 부재 지적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박수기 광주광역시의원. 광주광역시의회 제공박수기 광주광역시의원. 광주광역시의회 제공
광주광역시의회 박수기 의원(더불어민주당. 광산구 5)은 7일 개최된 광주광역시 인공지능산업국을 대상으로 진행한 행정사무감사에서 지난 7월 이후 인공지능, AI 관련 기업 협약이나 유치로 볼 성과가 1건도 없다며 AI 관련 기업유치 사업이 부실하다고 지적했다.
 
박 의원은 인공지능 집적단지 2단계 사업은 국가 AI 데이터센터의 인프라 시설을 고도화하여 본격적인 인공지능 기술의 확산과 산업계와의 접목을 추진하는 실질적인 본 사업에 가까운 것인 데, 2023년 1단계 사업 완료와 2단계 사업 추진을 앞둔 시점에서 광주광역시가 일부 사업추진에 후퇴하고 있지는 않는지 우려가 된다고 질타했다.
 
시 인공지능산업국이 제출한 자료를 분석한 결과 2020년부터 2022년 2분기까지 모두 104개의 기업을 유치하여 법인을 설립하거나 사무소를 개소한 반면, 지난 7월부터는 1건의 기업 협약이나 유치로 볼 성과가 없다.

박 의원은 "이는 기업들에 광주광역시 새 집행부가 2024년 이후 2단계 사업유치에 대한 확신을 심어주지 못한 것 아닌가"하는 우려를 표했다. 이어 "인공지능산업국 내 AI 관련 기업유치 전담부서가 폐지된 영향이 이런 결과로 나타난 것 아닌가" 지적하고 AI 집적단지 2단계 고도화 사업 유치를 위한 차질 없는 준비를 주문했다. 

0

0

오늘의 기자

실시간 랭킹 뉴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