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광주 동부경찰서 이전 무산되나?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기자수첩]

광주 동부경찰서. 광주 동부경찰서 제공광주 동부경찰서. 광주 동부경찰서 제공광주 동부경찰서가 청사 이전을 추진하고 있지만 난항을 겪던 청사 신축 예정 부지 확보 문제가 소송전으로 비화되면서 사업이 장기화되자 당혹감을 감추지 못하고 있다.

동부경찰은 동구 용산동 일대를 청사 이전 예정 부지로 정하고 관련 용역을 진행하는 등 비좁고 노후화된 현 청사를 옮기는데 사력을 다하고 있다.

그러나 한 토지 소유주가 토지 대금이 적다며 소송을 제기한데다 급기야 1심 법원이 최근 토지 소유주의 손을 들어주는 판결을 해 청사 이전이 물건너 가는 것 아니냐는 비관적인 목소리가 조심스럽게 나오고 있다.

동부서 청사 신축 예정인 용산동 부지 매입에 실패할 경우 동구에는 동부경찰서를 이전할 마땅한 대체 부지가 없고 현 동부서 청사 건물의 경우 주변이 문화재로 지정돼 건물 확장을 위한 리모델링도 사실상 불가능한 상황이다.

광주 동부서 관계자는 "청사 이전 사업이 이렇게 어려워질지 몰랐다"면서 "상황이 악화될 경우 광주 동구와 전남 화순 인접 지역으로 청사를 이전하는 것 아니냐"고 망연자실했다.

한편 광주 동부경찰서 청사 이전 사업은 371억 원이 투입돼 오는 2024년 완공을 목표로 추진됐으나 설계 용역이 지난 2018년 10월부터 진행되다 소송 등의 문제로 중단되는 등 신청사 착공 시기마저 불투명한 상황이다.

0

0

오늘의 기자

실시간 랭킹 뉴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