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숨쉴수 없다' 플로이드 유족, 카녜이 웨스트에 3500억원 소송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2022-10-19 06:43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유족 "'펜타닐 사망설' 등 악의적인 거짓말로 명예훼손"

힙합 스타 '예'(옛 이름 카녜이 웨스트). 연합뉴스힙합 스타 '예'(옛 이름 카녜이 웨스트). 연합뉴스
체포과정에 백인 경찰관의 무릎에 목을 짓눌려 사망한 흑인 조지 플로이드의 유족이 18일(현지시간) 힙합 스타 '예'(옛 이름 카녜이 웨스트)를 상대로 3500억 원 손해배상을 요구하는 소송을 제기하기로 했다.

유족은 이날 웨스트가 플로이드의 사망 원인을 놓고 마약성 진통제인 펜타닐 과다 복용설을 주장했다며 악의적인 거짓말로 명예훼손을 한 웨스트를 고소하겠다고 밝혔다.

플로이드 아내 록시 워싱턴과 외동딸 지아나는 곧 로펌을 통해 2억5천만달러(3567억5천만원) 손해 배상을 요구하는 민사소송을 제기할 예정이다.

웨스트는 최근 한 팟캐스트 프로그램에 출연해 플로이드가 펜타닐 과다 복용과 기저 질환으로 사망했다고 주장했다.

플로이드 유족은 성명에서 "웨스트의 발언은 플로이드의 삶을 깎아내리고 거기에서 이득을 취하고자 하는 혐오스러운 시도"라며 "우리는 그의 노골적인 발언에 대한 책임을 물을 것"이라고 말했다.

플로이드는 2020년 5월 미네소타주 미니애폴리스에서 백인 경찰관 데릭 쇼빈의 폭력에 희생됐다. 당시 "숨을 쉴 수가 없다"는 그의 마지막 말은 2년 전 미국을 휩쓴 인종 차별 항의 시위의 상징이 됐다.

0

0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