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 'PD수첩', "김건희 편, 재연 표기 안 해…혼란 끼쳐 사과"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11일 방송한 MBC 'PD수첩-논문저자 김건희' 편 예고편 캡처11일 방송한 MBC 'PD수첩-논문저자 김건희' 편 예고편 캡처MBC가 자사 시사 프로그램 'PD수첩'이 '논문저자 김건희' 편에서 재연 표기를 빠뜨린 것을 사과했다.

MBC는 12일 공식입장을 내어 "2022년 10월 11일 방송된 'PD수첩-논문저자 김건희' 편의 프롤로그 등 일부 장면에서 '재연' 표기 없이 김건희 여사의 이미지가 재연된 화면이 방영됐다"라며 "이것이 사규상의 '시사·보도 프로그램 준칙'을 위반한 사항이라는 점을 확인하고, 해당 프로그램과 관련 동영상을 다시보기가 가능한 모든 사이트에서 내리고, '재연' 표기 후 다시 올리도록 조치했다"라고 밝혔다.

이어 "정확한 제작 경위를 파악한 후, 합당한 추가 조치를 취하도록 하겠다. 부적절한 화면 처리로 시청자 여러분께 혼란을 끼쳐드린 점 사과드린다"라고 전했다. MBC 관계자는 이날 CBS노컷뉴스에 "수정된 영상은 잠시 후 업로드될 예정"이라고 말했다.

앞서 MBC는 11일 밤 '논문저자 김건희' 편을 방송해 윤석열 대통령의 배우자인 김건희 여사와 관련된 논문 표절 논란을 보도했다.

'PD수첩'은 김건희 여사 논문 표절 건을 두고 정반대 결론을 낸 국민대 측과 국민검증단 측의 검증 결과를 모두 입수해, 석사 학위 논문을 포함해 총 5개 논문 표절 여부에 관해 다각도로 확인했으며 비문·오탈자 논란, 박사학위 논문 인준서 필적 등도 전문가 검증을 받아봤다고 예고한 바 있다.


0

0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