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정성주 김제시장, 전북 4대 도시 도약 청사진 선보여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혁신도시 베드타운 등 인구성장시대 5대 사업 추진
대한민국 대표 농업도시, 동북아 거점 항만도시 육성
열린 시장실, 열린 대화 개최 등 시민소통 자치시대
일상회복지원금 일부 문제점 재발 방지책 마련

정성주 전북 김제시장이 11일 취임 100일을 맞아 민선 8기 공약을 발표하고 있다. 김제시 제공 정성주 전북 김제시장이 11일 취임 100일을 맞아 민선 8기 공약을 발표하고 있다. 김제시 제공 
정성주 전북 김제시장이 전북 4대 도시 도약을 위해 대한민국 대표 농업도시와 동북아 거점 항만도시 도약 등을 약속했다.

정성주 김제시장은 11일 취임 100일 기자회견에서 인구성장과 항만도시 육성 등 8개 분야 60개 사업에 대한 추진 계획을 선보였다.

정 시장은 전북권 4대 주요 도시로의 도약을 위해 '국책사업 유치'와 '인구성장 기반구축', '혁신도시 베드타운 조성' 그리고 '새만금 관련 국가기관 및 공공기관 유치' 등을 다짐했다.

또한, '새만금 국제투자진흥지구'  지정 등 3개 사업을 통해 동북아 거점 항만도시로 발돋움하겠다는 포부를 선보였다.

아울러 '지능형 첨단농기계 실증단지 조성' 등 15개 사업을 추진해 김제를 대한민국 대표 농업도시로 육성하겠다고 밝혔다.

정성주 김제시장이 11일 '민선 8기 공약비전 선포식'을 갖고 있다. 김제시 제공정성주 김제시장이 11일 '민선 8기 공약비전 선포식'을 갖고 있다. 김제시 제공
이밖에 "열린 시장실 운영'과 시민중심 열린 대화 등으로 '시민소통 자치시대'를 열겠다"는 각오도 펼쳐 보였다.

김제시 민선 8기 공약 사업 60개 중 56개 사업은 임기내 마무리하고 소요 재원 8932억 원 가운데 3371억 원은 국비와 도비로 나머지는 시비 등을 통해 조달하기로 했다.  

정성주 김제시장은 "일상회복지원금 집행 과정에서 드러난 일부 문제점에 대해 재발하지 않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정 시장은 "관내 농협 마트에서 지원금 카드로 결제하고 물품은 전주나 익산에서 구입하는 문제점이 일부 있었지만 시정 조치했으며 앞으로는 그런 일이 없을 것"이라고 말했다.

아울러 "일상회복지원금의 추가 지급에 대해서는 시 재정 등을 파악해서 차후 기자회견을 통해 밝히겠다"는 입장을 나타냈다.

0

0

오늘의 기자

실시간 랭킹 뉴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