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비장애 경계 그 너머…"손으로 대화해볼까요?"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24일 청계광장서 '제17회 서울특별시 수어문화제' 개최

서울시 제공서울시 제공
청각·언어장애인뿐만 아니라 일반시민까지 '보이는 언어' 수어에 관심 있는 서울시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제17회 서울특별시 수어문화제' 가 24일 청계광장에서 개최된다.

22일 서울시에 따르면 '같이 만들어가는 수어의 가치'라는 슬로건으로 개최되는 이번 행사는 코로나19로 인해 3년 만에 대면 행사로 추진되며, 수어의 의미와 수어의 가치를 알아보고, 약 2천명의 시민이 함께 모여 즐길 수 있는 소통의 장이 될 예정이다.

수어문화제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청계광장에서 열린다. 개회식과 함께 수어경연대회, 수어문화공연 등을 관람할 수 있고 시민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20여개의 수어 배움·체험 부스를 운영한다.

이날 행사에는 농아인의 사회참여 활동 증진과 권익 향상에 기여한 시민 5명에 대한 서울특별시장 표창장이 수여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과 세부 진행 내용은 '서울특별시농아인협회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고광현 서울시 장애인복지정책과장은 "코로나19로 3년 만에 함께 모여 농(聾)문화를 즐기며 소통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인 만큼 문화제에 참여하는 농아인과 서울시민들이 행복한 시간을 같이 보낼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0

0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