與이양희 윤리위원장 "보류 안건 논의"…이준석 "오늘도 무리수"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핵심요약

국민의힘 윤리위 "보류된 안건 전반 논의" 이준석 추가 징계 착수 촉각
이준석 "오늘도 윤핵관의 이익을 위하여 그들이 무리수를 둘 것"

국민의힘 이양희 윤리위원장이 18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중앙당 윤리위원회 시작 전 입장을 발표하고 있다. 윤창원 기자국민의힘 이양희 윤리위원장이 18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중앙당 윤리위원회 시작 전 입장을 발표하고 있다. 윤창원 기자
국민의힘 이양희 윤리위원장은 18일 "지난 6차 회의 때 보류된 안건에 대해 전반적으로 논의하는 시간을 가질 것"이라며 "윤리위는 전혀, 어느 상황에서도 절대 결정을 내리고 회의를 시작하지 않는다"고 말했다. 윤리위는 지난달 22일 이준석 전 대표에 대한 추가 징계 여부 논의를 보류한 바 있는데, 이날 어떤 결론이 나올지 주목된다.

이 윤리위원장은 이날 오후 3시쯤 국회 본관에서 윤리위 회의를 시작하기 전 기자들과 만나 이같이 밝힌 뒤 "거듭 강조하는데 항상 당헌당규에 근거해 회의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앞서 윤리위는 지난달 22일 제6차 회의를 연 뒤, 오는 28일 7차 회의를 개최할 예정이었다. 하지만 윤리위원들이 더 빠르게 회의를 소집해야 한다는 의견을 내 이날 회의를 소집했다고 한다.

이 윤리위원장은 "위원님들께서 9월 28일 회의 개최에 앞서 보류된 안건들을 논의해야할 필요성이 있다는 요청을 했다"며 "당헌당규상 (윤리위원) 1/3 이상이 요청하면 위원장으로서 회의를 소집할 수밖에 없다"고 설명했다. 이 위원장은 "최근에 난무하는 추축성 기사들은 매우 적절하지 않다고 생각한다"고 말하기도 했다.



윤리위는 지난 회의에서는 수해 현장에서 실언으로 물의를 빚은 김성원 의원에 대한 징계 절차를 개시한 바 있지만, 이준석 전 대표에 대한 추가 징계 논의는 결론을 내리지 않았다.

따라서 긴급하게 소집된 이날 회의에서 이 전 대표에 대한 징계 개시 여부가 결정될 것으로 보인다. 이 전 대표는 이미 당원권 정지 6개월 징계를 받았기 때문에 추가 징계가 의결될 경우, 탈당 권유나 제명 등 더 강한 수준의 징계가 내려질 전망이다.

이준석 국민의힘 전 대표가 지난 14일 서울 양천구 서울남부지방법원에서 열린 국민의힘 당헌 효력 정지 가처분 심문을 마친 뒤 법원을 나서고 있다. 국회사진취재단이준석 국민의힘 전 대표가 지난 14일 서울 양천구 서울남부지방법원에서 열린 국민의힘 당헌 효력 정지 가처분 심문을 마친 뒤 법원을 나서고 있다. 국회사진취재단
앞서 윤리위는 지난 1일 입장문을 통해 "국민의힘 의원총회에서 이준석 전 대표의 '개고기' '양두구육' '신군부' 발언 등 당원들에게 모멸감을 주는 언행에 대해 강력히 규탄·경고하며 추가 징계에 대한 윤리위의 조속한 처리를 촉구한 의견을 존중한다"며 추가 징계 가능성을 시사했다.

윤리위 전체회의 개최 소식을 전해들은 이 전 대표는 이날 페이스북을 통해 "오늘도 다시 한번 윤핵관의 이익을 위하여 그들이 무리수를 둘 겁니다. 역시나"라고 비판했다. 이 전 대표는 '윤핵관의', '이익을', '위하여'라는 각 어절마다 의도적으로 줄을 바꿔 글을 올렸는데, 윤리위의 행태를 비꼰 것으로 해석된다.


0

0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