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검색
  • 댓글 0

실시간 랭킹 뉴스

메가젠임플란트 대구 제2공장 건립 투자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메가젠임플란트 본사. 대구시 제공메가젠임플란트 본사. 대구시 제공
임플란트 등 치과용 의료기기 생산업체인 메가젠 임플란트가 대구 제2공장을 설립한다.

대구시와 메가젠임플란트는 14일 오후 대구시청 산격청사에서 제2공장 설립을 위한 투자협약을 체결한다.

이에 따라, 메가젠임플란트는 240억 원을 투자해 현재 임플란트를 생산하고 있는 성서5차산업단지 내 본사 인근 부지 1만 1893㎡에 제2공장을 설립할 계획이다.

이번 투자결정은 치과병의원에서 사용하는 유닛체어와 치과용 의료기기의 체계적인 생산 및 AI기반 관리 시스템 구축을 위해 이뤄진 것이다.

메가젠임플란트는 고객사의 급증하는 수요에 적극 대응하고, 국내외 유닛체어 시장에서의 빠른 점유율 확대를 위해 이달 중 조기 착공해 내년 1월부터 본격 가동할 예정이다.

박광범 메가젠임플란트 대표는 "임플란트를 중심으로 보다 다양한 덴탈 의료기기 제품을 생산하고자 제2공장 투자를 결정했으며, 매출의 70%가 항공물류인만큼 대구경북통합신공항 건설이 완료되면 물류비가 크게 절감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투자를 통해 지역을 대표하는 기업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홍준표 대구시장은 "메가젠임플란트의 제2공장 신설 투자를 진심으로 환영하며, 최단시간 내 공장 준공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원스톱기업투자센터를 통해 전폭적으로 지원하겠다"며, "나아가 메가젠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의료기기업체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정책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2002년 설립된 메가젠임플란트는 국내뿐만 아니라 유럽, 미국 등 세계 100여 개국에 임플란트와 각종 의료기기를 수출하고 있으며, 2011년 수출 1천만 달러를 기록한 이래 2021년에는 수출 1억 달러를 달성하는 등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