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짱 스타 화려한 부활' 씨름 아이돌 허선행, 1년 재활 이겨냈다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9일 경상남도 고성군 고성국민체육센터에서 열린 '위더스제약 2022 추석장사씨름대회' 태백장사(80kg 이하)에 등극한 허선행(영암군민속씨름단)이 우승을 확정한 후 기뻐하고 있다. 대한씨름협회9일 경상남도 고성군 고성국민체육센터에서 열린 '위더스제약 2022 추석장사씨름대회' 태백장사(80kg 이하)에 등극한 허선행(영암군민속씨름단)이 우승을 확정한 후 기뻐하고 있다. 대한씨름협회
'씨름 아이돌' 허선행(23·영암군민속씨름단)이 1년 7개월 만에 장사로 우뚝 섰다.

허선행은 9일 경남 고성국민체육센터에서 열린 위더스제약 2022 추석장사씨름대회 태백급(80㎏ 이하) 결승에서 장현진(제주특별자치도청)을 3 대 1로 눌렀다. 지난해 2월 설날 대회 이후 처음으로 꽃가마에 올랐다.

부상을 이겨낸 우승이라 더 값졌다. 허선행은 지난해 추석 대회를 앞두고 십자 인대 부상으로 거의 1년을 재활에만 힘써야 했다.

우승 확정 뒤 허선행은 모래판에 주저앉아 감격의 눈물을 쏟았다. 그리고 영암군민속씨름단 김기태 감독에게 큰절을 올리며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허선행은 "십자 인대 부상 후 재활하면서 은퇴를 생각할 만큼 정말 힘들었다"면서 "씨름할 때가 가장 행복한데 한동안 못하게 되면서 '내가 지금 뭘 하는 건가' 싶기도 했다"고 힘든 순간을 돌아봤다. 이어 "팬들이 안 계셨다면 장사를 못했을 것"이라면서 "감독님과 윤정수 코치님도 정말 잘해주셔서 감사하다"고 고마운 마음을 드러냈다.

허선행은 빼어난 외모와 근육질 몸매로 여성 팬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KBS 예능 프로그램 '씨름의 희열'이 낳은 최고 스타 중 1명이었다. 2019년 천하장사 씨름 대축제에서 생애 첫 태백장사에 오르며 실력까지 인정을 받았다.

하지만 코로나19에 실내 스포츠인 씨름도 대회 파행 등 타격을 입었다. 한창 달아오른 인기가 주춤하게 된 원인이었다. 허선행도 지난해 부상으로 힘든 시기를 보내야 했다.

허선행은 그러나 힘겨운 재활 끝에 화려하게 부활했다. 이번 대회 4강에서 태백급 최강으로 꼽히는 노범수(울주군청)를 2 대 1로 누르고 결승에 올랐다.

기세가 오른 허선행은 결승에서도 장현진을 안다리로 눕히며 기선 제압에 성공했다. 장현진도 빗장걸이로 한 판을 만회했지만 허선행은 안다리와 잡채기로 내리 두 판을 따내며 황소 트로피를 거머쥐었다.

0

0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